집단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자아성장프로그램10session) 파워포인트 PPT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판매자 할인 1,71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집단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자아성장프로그램10session) 파워포인트 PPT 보고서입니다.

주요내용은 `5. 과정별 구체적 프로그램 기획 (10session)` 부분입니다.

목차를 보시면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 보고서도 함께 올렸으니 제 자료 검색하셔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이론적 배경
(1) 참만남 (Encounter)집단
(2) 자기성장이론
(3) 자기성장 프로그램

2. 클라이언트 선정
3. 클라이언트의 상황 및 욕구파악
3. 목표설정
4. 기대 효과
5. 과정별 구체적 프로그램 기획 (10session)
6. 프로그램 운영
7. 평가
※ 측정도구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기의 정의
개인의 사고, 감정, 행동에 방향을 지시하고 제한을 가하는 개념적 구성체
자아(선험/무의식의 주체)로부터 발달
경험의 주체로서 자기는 경험의 객체로서 자기와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형성, 강화되는데 이렇게 형성된 자기개념이 이후 경험의 내용과 의미를 좌우
일단 형성된 자기개념도 여기-지금에서 경험의 내용과 의미를 달리함으로써 변화시킬 수 있다
경험의 주체로서 자기개념의 확장을 통해 자기는 그림자 수준에서 자기 수준, 자기 수준에서 실존 수준, 실존 수준에서 마음 수준으로 진화해 나간다

성장의 정의
모든 인간이 잠재적으로 지니고 있는 창의력, 활력, 재능, 동기 등을 드러냄으로써 갈등이나 고통의 해소는 물론 현재보다 더 나은 자기로의 진전이 일어나는 변화
내용(직선적/인과적 서술)보다 과정 (순환적 상호 작용적 서술)에 강조
과거보다 현재(여기-지금)에 강조
증상이나 문제보다는 증상활용이나 해결에 더 강조

실시목적 및 필요성
① 자신을 현실적으로 이해
② 자신을 있는 그대로 수용
③ 남에게 있는 그대로의 나를 개방함으로써 자신
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고, 생산적인 인간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인간으로의 성장을 도움
객관적 지식의 학습에 앞서 자기 자신을 성찰해 봄
으로써 앞으로의 학문에 주체가 된 자아를 먼저 확립,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돕기 위하여 이 프로그
램이 필요

참고문헌
집단상담, 중앙적성출판사, 이영득, 김성회, 설기문 외 (2003)
희망을 만드는 사람 (집단상담과 프로그램), 밀알복지회약물상담센타자료 (‘97)

인터넷자료
선문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논문, 송연수 (2002)
청소년의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집단사회사업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논문, 강현욱(‘99)
대인관계를 통한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개발, 한종철, 김은정 외
감수성개발훈련, 강숙정 (한겨레심리상담센터 소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심리] 행동주의상담
  • 부분에서 스틸 컷 찍을 때 너무 즐거웠던 기억이 나요. 날씨도 흐리고 쌀쌀한 저녁이었는데, 다행히도 사진은 맑게 나왔고 모두들 즐겁게 작업했으니 좋은 기억만 남았어요. 특히 저의 사진에 모델이 되어주신 우리 조원들, 모두 최고였어요. 표정연기 so gooooood~! 한 번 모여서 여유롭게 농담도 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한 번 뒷풀이로 뭉쳐요-! 저희 조가 첫 발표이지만, 앞으로 발표할 어떤 조들 보다도 더 잘 할 거라 믿어요- 후후. 아자아자 파이팅-☆

  • [청소년 지도 방법론] 심성계발프로그램
  • 100원합계3,2750원5. 체크리스트1)물적 자원구분구성요소품목확인사전 준비홍보 포스터색지, 매직길 홍보노끈, 색지, 가위, 매직, 테이프장소학관3층 취업정보세미나실도입 전소품장소 안내팻말장소 꾸미기풍선프로그램전체음향마이크, 스피커, 배경음악도입소품컬러 지점토전개소품전지색채도구(매직, 크레파스, 색연필)음향하나마나송 MR종결평가평가지, 필기도구상품사탕?점 검 사 항 확인장소의 넓이, 밝기, 환기 등은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프로그램, 지도자나 교사, 교육장소와 시간, 교육목표 수립과 교육과정 평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이 융통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유경원 저(2010), 성인학습자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태 분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p9-13① 자발성성인학습은 타인의 강요나 외부의 압력과 요구에 의해 시작되는 것이라기보다 자신의 필요와 교육적 요구에 따라 교육내용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며 그 참여마저도 자신의 의지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다분

  • [조직구조] 교육훈련및 조직개발
  • 집단이면 사회자와 기록계를 선출한다ⓑ나머지의 멤버는 6인(또는 5~10인)의 소집단으로 나누어 각 팀장을 선출한다.ⓒ팀장의 사회 하에 각 소집단은 6분(또는 5~10분)간 문제에 대해 자유토의를 하고 팀의 의견이나 결론을 정리한다.ⓓ각 팀장이 전원에게 발표한 후 그것을 참고로 하여 사회자의 사회 하에 전원이 토의한다.제 4절 교육훈련의 이론적 기초와 평가4.1 교육훈련의 이론적 기초1.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타당도 2.학습의 동기와 원리1)학습

  • [부부]중년기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
  • 중년기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Ⅰ. 프로그램의 개요1) 프로그램의 개발배경1. 중년기 부부의 문제와 교육의 필요성오늘날 우리의 생활사에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평균수명 연장으로 중년기, 노년기의 연령층이 늘어가고 성인기의 각 단계는 1970년대에 비해 10년씩 늘어가고 있다.또한 자녀수의 감소로 자녀 양육 기간이 짧아지고 부모역할로부터 독립하는 나이도 빨라져 두 부부만 남는 시기가 장기화 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