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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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도요타의 마케팅전략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도요타는 품질의 대명사로 여기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선도자 역할을 해왔다. 고객의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 만족 경영을 실시함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켰고 이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함께 도요타에 대한 우호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다. 특히 도요타는 기업전체의 비용절감을 실시함에 따라서 비용절감으로 인한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고 글로벌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수단으로 작용하였다.
강력한 기업이미지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여 성장해가던 도요타는 2010년에 발생한 도요타 리콜사태로 인하여 기업의 이미지 추락과 함께 엄청난 손실을 겪게 된다. 가속 페달에 결함이 발생함에 따라 도요타의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의 위협이 커진 것이다. 자동차는 고객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안전에 대해서 고객의 신뢰성을 잃어버림으로서 도요타는 큰 위기에 처하게 된다.
도요타는 사태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인하여 리콜사태로 인한 여파를 진정시키기는 하였지만 도요타가 과거의 명성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여겨진다.
본 연구에서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도요타의 마케팅전략에 있어서 문제점을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서 향후 도요타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267194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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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73206&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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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뉴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142259
<중앙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305/26632742/1
<동아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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