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밍 마케팅 - 브랜드네이밍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랜드네이밍기법을 통한 마케팅의 사례를 간단하게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 브랜드네이밍의 정의

# 스포츠 업계에서 네이밍마케팅

#네이밍마케팅의 성공사례

1. 삼성 보르도TV
2. 미닛메이드 파크
3. 휴대폰
4. 기타(이름만 들어도 상품을 짐작가능한 사례)
#네이밍마케팅의 실패사례

1. 미 소주(米XOZU)
2. 하이트 프라임
3. 부정연상체크에 실패한 사례들(문화와 언어의 차이에 의한 실패사례)

본문내용
# 브랜드네이밍의 정의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이란 수많은 기업이 동종업계에 뛰어들고 있는 현대의 흐름에서 기업이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될 수 있는 기발하고 독창적인 브랜드네임을 창작하고 개발하는 과정이다.

# 스포츠 업계에서 네이밍마케팅
신생구단이 복수의 기업으로부터 광고비를 받고 후원 기업의 이름 또는 대표 제품명을 스포츠단 명칭과 선수 유니폼, 헬멧등에 활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홍보마케팅이다.
센테니얼 인베스트먼트가 2008년 우리 히어로즈(현 넥센 히어로즈)를 창단할 때 국내 최초로 시도한 바 있으나, 현실적 한계에 부딪혀 2009년에는 스폰서 없이 서울 히어로즈로 시즌을 치루게 되는 웃지못할 상황이 발생하였다. 그러나 2010년 현재 넥센타이어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현재는 넥센 히어로즈로 개명된 상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뷰,네이밍마케팅,명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Re-NamingSK-ViewCONTENT1. Background & Direction 2. AnalysisMarket AnalysisCompany AnalysisCompetitor AnalysisConsumer Analysis3. Brand Naming StrategyTargetName Positioning Map Concept KeywordsNaming Direction4. Naming Candidates5. Consumer Survey6. Final RecommendationBackground & Direction1990년도에는 아파트는 주거의 의미 이외에는 다른 의미는 갖지 못했다.아파트의 브랜드는 아파트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에 영향력을 미치지 못했다.하지만,1999년도 3월 삼성중공업의 쉐르빌이라는 브랜드를

  • 베니피트,리네이밍,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네이밍 방향아티스트 네임귀여운 느낌의 네임22/10네이밍 후보안후보A진앤제인(Jin&Jane)이 브랜드를 만든 쌍둥이자매의 이름이다.아티스트 네임23/10네이밍 후보안후보B제이제이(J.J)이 브랜드를 만든 쌍둥이자매의 이름 약자.아티스트 네임24/10네이밍 후보안후보C리벤돌(Lieben Doll)독일어 ‘사랑하다’ + 영어 ‘인형’2. 귀여운 느낌의 네임25/10네이밍 후보안후보D벨로미뇽(Bello Mignon)이태리어 ‘아름다운,예쁜’+프랑스어 ‘귀여운’2.

  • ZARA_리네이밍,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 패션 이미지에 맞는 네이밍 개발”KeywordProductImage패션쉬크베이직fashionStyleColorConceptDesignTrendStarLookchicEdgeAltierattractivecharmingfascinatingClassyBasicSimpleModernClassicRomanticDandyUniquePositioning map연상어군독립어군Positioning map연상어군독립어군발음용이기억용이Product imageBrand imageSimplemodernDressyChicbasic“때론 모던하게 때론 루즈하게”‘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드레시.쉬크.베이직.모던.심플한 패션의 감각’ProductDirection방향1

  • 장인가구브랜드네이밍,국내가구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 분석네이밍 개발 전략네이밍후보안네이밍추천안Copyright WSU Dept. Visual Design K.M.W All Rights reserved.SW1. 고정관념으로 인한 제약성2. 해외시장을 겨냥한 네임의 부재3. 지나친 고가 제품O1. 국내시장 점차 확대2. 해외진출3. 명품마케팅 T1. 제3국 브랜드의 시장 침투2. 경기 침제로 인한 구매도 하락3. 독점적 한샘의 인지도 1. 선두자 노하우만의 기술력2. 고급 브랜드 이미지3. 장인정신으로 인한 제품신뢰도SWOT분석Copyright WSU Dept. Visual Des

  • [마케팅원론]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나가기 위한 축도(祝禱)일 것이다. 본문에서는 브랜드마케팅의 정의, 효과, 브랜드네이밍 마케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1세기 브랜드 마케팅의 특징, 브랜드 마케팅의 사례, 개성 있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전략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II. 본론1. 브랜드마케팅이란?브랜드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을 의미한다. 기존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자사 상품의 혜택을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