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 저가항공사들1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저가항공에 대한 모든 소개를 해놓았습니다.
A+ 받은 자료 이며.
이거 하나면 국내 저가 항공에 대해서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경영학원론, 생산관리, 항공 수업 들으시는분들에게 이자료를 추천 합니다.
목차
저가항공에 대하여
1. 저가 항공이란?
2. 저가 항공의 특징
3. 국내 저가항공 산업의 현황

국내 저가항공사
1. 제주항공
2. 에어부산
3. 진 에어
4. 이스타 항공
영남에어
한성항공
7. 코스타 항공

저가 항공사의 위협요소

결론

참조 사이트및 문헌
본문내용
1. 저가항공사에 대하여

1-1 저가 항공사란?
저비용 저가 항공사는 Low Cost Carrier(LCC), Low Fare Airline, No Frills Carrier(장식 없는 커튼처럼 기본 서비스만 제공하는 항공사), Discount Carrier, Economy[Budger] Airline, Peanuts 등으로 불린다.
저가항공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 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운항 중 :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운항 중단 : 영남에어, 한성항공
1-2 저가 항공사의 특징
○ 단일 등급 좌석 Mono Class
1~3등석으로 세 종류의 좌석을 배치하는 것보다 3등석 단일등급제의 좌석 수 가20~25% 많아 좌석당 운항비용이 그만큼 절감된다.

○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로 인한 정비비 절감(15%~20%)과 교육 훈련비 절감, 작
업 표준화로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 시간을 최소화(15~30분)한다.

○ 대부분의 성공적인 저가 항공사는 부품비와 정비비가 저렴하고, 낮은 임금의 승무원 확보가 쉬우며, 정시운항률이 높은 120~160석 규모의 B737, A320을 선호한다.

○ 단일 구조 요금 체계와 선착순 좌석제를 실시해 승객의 탑승 시간을 단축한 다.

○ 단거리 운항과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 시간의 최소화(10분 단축시 1일 1회 운항횟수 증가 가능) 및 도시 간 직항 노선제로 항공기 가동시간을 1일 평균 12시간 이상으로 극대화 한다.

○ 항공권 판매를 콜센터(전화 예약)와 인터넷 예약에 중점을 둠으로써 여행사나 대리점 판매에 기인한 판매 수수료(매출의 5~9%)를 절약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 의 변화를 겪고 있다. 항공 규제의 완화, 새로운 경쟁자들의 등장, 국제선으로의 진출 등 급변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어떠한 자세를 취해야 할지 알아보기 위해 제주항공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외부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국내 저가항공 산업분석(1) 저가항공사 높이 날았다자료 : 서울신문 2009. 09. 11 저비용항공사들이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저비용항공사들은 올해에만 309만 2039명을 수송, 승객 수송률(국내국제선)이 25.4%를 기

  • Southwest Airline의 경영사례 분석
  • 11 ~ 국내저가항공 9.11 테러해고 단기성과관계형성US Airway (24%해고)비열한 기회주의적 행동American Airway (12%해고)해고된 직원에게 위로금 지급하지 않음Continental Airlines (16%해고)모든 직원들의 계약조건 존중해고된 직원에게 위로금 지급SWA 무해고 정책 고수연방정부 $150억 보조금 지원YESNO장기성과9.11 테러사태 이후SWA 73% 0UAL 1% 20알래스카에어 4% 15아메리카 웨스트 0.300% 20아메리카항공 5% 20암 트랜 0.300%콘티넨털 3%델타 10%노스웨스트 4%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의 모든 변화는 수억 분의 1초단위로 변하는 초스피드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으로 지구반대편과 연결하는데 채 10초도 걸리지 않는다. 이런 생활 속에 우리는 자연히 초고속을 원하고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하길 점점 원한다. 이런 사람의 욕구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 항공이며 항공 산업 자체도 점차 대규모화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아래 생겨난 국내 항공사들은 40년동안 독점적 지위를 누려왔다. 그리고 2006년 저가항공사들이 잇따라 출범을 하

  • [전략경영] 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분석 및 전략제안
  • 의 여행자는 한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좀 더 자유로운 시간을 위해 새로운 곳이나 이국적인 곳을 찾아 떠나는 나비와도 같다. 2008. 1. 23 - (주) 진에어 법인 설립2008. 1. 25 - 사업자 등록2008. 4. 5 - 정기항공 운송 사업 면허&노선 면허 취득2008. 7. 17 - 김포 국제공항 - 제주 국제공항 취항(1일 8편)2008. 10 - 김포 국제공항 - 제주 국제공항 증편(1일 16편)2008. 12. 1 - 김포 국제공항 - 제주 국제공항 증편 (1일 24편)2009. 3. 24 - 항공사 안전평가(IOSA)인증-국내 저가항

  • 경제경영 DK AIRLINES 채용전략
  • 의 증가로 항공사에게는 호재가 되고 있다. 특히 근거리 이용객의 증가가 눈에 띌 정도로 많기 때문에 이에 따라 동남아ㆍ중국 등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여행할 수 있는 지역에 대한 노선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고객유치에 나서야 한다.2. 국내 & 국외 항공사대한항공소 개1969년 설립 / 한국, 서울 본사 / 항공기 보유 124대 / 37개국 115개도시 취항 /인 재 상진취적 성향의 소유자,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 국제적인 감각의 소유자, 성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