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자동차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각종 유동성, 수익성, 활동성 등의 표와
추세분석에서 그래프를 이용한 설명으로 잘 짜여져 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1. 기업현황
2. KIA자동차 요약 재무상태표
3. KIA자동차 요약 손익계산서
4. KIA자동차 요약 현금흐름표
5. 재무비율 분석 & 비교
6. 추세분석
7. ROI분석
8. KIA자동차 질적분석
본문내용
4) 수익성비율분석
⇒ 총자산영업이익률은 동업종평균보다는 조금은 큰 차이로 높고 비교기업과는 근소한 차이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2009년도의 기아자동차가 영업활동에서의 성과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자본순이익률 또한 위의 비율과 비슷한 추세를 보이는데 이는 기업의 소유주에게 직접 귀속되는 이익으로 배당 지급액 결정의 기초가 되므로 주주들에게 지대한 관심을 받을 수 있음 을 의미한다. 매출액영업이익률과 매출액 순이익률은 각각 영업효율성과 재무효율성을 측정하는 지표로서 동업종평균보다는 높지만 비교기업에게는 못 미치는 상태다.

참고문헌
Dart 시스템, KIA자동차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 경영분석
  • 기업이 점차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그 결과 디자인이 뛰어난 자동차로서의 이미지를 굳히면서 시장점유율이 30%넘게 상승하였다. 주가 또한 꾸준히 증가해 올해에만 무려 4배 가까이 가격이 올랐다. 고부가 가치 핵심 산업인 자동차 회사를 경영분석의 방법을 이용해 분석함으로써 무엇이 기아차를 이렇게 성장하게 만들었는지 찾고자 하여 선정하였다.3. 현황분석(1)자동차 산업의 과거와 현재의 상황자동차산업의 성장은 정부의 산업정책과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기업이 신뢰와 화합속에 2000년대 세계속으로 웅비하는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표현이다.연 혁-> 참고자료에 포함.▣ 마케팅관점에서의 환경분석시장 분석IMF이후 국내 자동차 산업은 큰 지각 변동을 이루게 되었다. 현대의 기아인수, 르노의 삼성, 그리고 최근의 GM의 대우 인수. 현재의 자동차 시장은 현대기아자동차의 1강과 대우의 1중 그리고 쌍용과 르노삼성의 2약으로 구분되었다. IMF 이후 자동차시장의 큰 지각변동와 내실을 다지는 기업경영을

  • 현대차 20~30대 타겟 마케팅 전략 제안
  • 기업의 CSR 활동효과, 그리고 현대차가 대학생들의 머리 속에 젊은 이미지로 남을 수 있다.Result!기대 효과현대차는 Modern Premium을 넘어 품격있는 회사, 그리고 젊은 층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여러 노력들 또한 가시적인 성과를 냈지만, 여전히 대학생 및 청년들 에게는 현대차의 이미지 파워가 부족하다.우리가 제안한 Purple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서 본래 현대차의 리스크는 최대한 줄이고, 젊은 층

  • 기아자동차 프로모션 ppt
  • 기아 SOUL 프로모션상황분석기아자동차 & 쏘울STP, SWOT컨셉도출ConceptSlogan프로모션 전략 및 광고Keyword 소개프로모션 1프로모션 2프로모션 3광고1상황분석기아자동차&쏘울 / STP / SWOT 기아 자동차의 독자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2006년 Design KIA를 표방CUV, 쏘울 개성 있는 디자인과 데코레이션 가능합리적 가격과 unique한 스타일링Design경영을 통해 창의적인 기업 이미지 세분화 기준연령대 : 20대 ~ 40대 성별 : 여성 위주 라이프 스타

  • [졸업][경영정보] 자동차 부품업체의 생산 Process 정립 연구
  • 기업들은 고객 요구의 다양화로 인해 기업 경영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의 입장에서 보면 1차 고객인 완성차 Maker ( HMC, KIA, DAEWOO, 기타 해외업체 ), 2차 고객인 직접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등 2부류의 큰 고객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요즘 어느기업이나 과거와는 달리 고객을 최우선 하는 고객 만족(Customer satisfaction)을 기업의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어떠한 우수한 상품도 고객이 외면하면 시장에서 도태 될 뿐만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