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현대자동차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차]현대자동차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현대자동차의 성공 ………………………1




Ⅱ. 성공요인 …………………………………3



1. 신제품 개발

2. 원가 절감

3. 브랜드 인지도 향상

4. 경쟁사의 침체

5.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Ⅲ. 시사점 ……………………………………7
본문내용
Ⅰ. 현대자동차의 성공

1. 현대자동차 영업이익률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현대차의 영업이익율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기업의 실질적인 이익에 해당되는 것으로서 기업이 운영을 잘했다는 것을 말해준다. 매출액에 대비하여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것을 말하기 때문에 영업이익률이 높다는 것은 기업이 화과적을 경영을 실시해왔다는 것을 말해준다.
현대차는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는 현재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경제 발전을 이루고 있는 신흥국을 중심으로하여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는 이러한 기회요인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차는 성장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하여 세계적으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단가를 낮추기 위하여 저렴한 노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역에 생산시설을 설립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유통망을 확보하여 각 국가의 지역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서 제품에 대한 판매효과를 증대시키고 있다. 또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함에 따라서 그에 따른 판매효과는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신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신제품 개발은 고객들로 하여금 현재차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405&idxno=318372
<이투데이경제신문>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86609&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16
<파이낸셜뉴스>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541
<투데이코리아>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511_0005153635&cID=10401&pID=10400
<뉴스시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1856211&intype=1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일단 양이 적당히 있어서 좋구요.. 내용도 만족합니다
  • mermer2***
    (2014.06.01 12:23: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성공요인이 일반적인 것들인 것에서 크게 참고할 만한 부분이 없어서 아쉬움
  • oxen1***
    (2010.09.20 18:14:0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목차1. 현대 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1) 미국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의 미국 현지화 전략2). 미국시장 환경3). 미국 진출 과정 및 투자 개요4). 알라바마주 입지 동기5). 미국 자동차시장 현황6). 현대 자동차의 미국에서의 성공 및 요인7). 결론(2) 유럽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 터키 체코 법인설립 및 인프라 구축2). 현대 자동차의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3). 현대자동차 -EU FTA에 따른 기대 효과4). 현대차의 유럽시장 점유율 및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Contents서론현대자동차 선정이유현대자동차 기업소개본론NF소나타 STP 분석NF소나타와 캠리 4P 분석제네시스와 BMW530i 4P분석제네시스 SWOT 분석현대차 미국시장 마케팅 실제사례결론마케팅 결과마케팅 성공요인보완점 및 해결방안 모색서론현대자동차 선정이유현대자동차 소개선정이유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세계 자동차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의 실적 달성!글로벌 시장 점유

  • [해외진출] 현대자동차 터키 진출
  • “유럽의 중국” 터키, Hyundai 열풍 by 4조 목 차 1. 현대자동차 개요2. 터키 국가 개요3. 터키 진출 배경(STEEP분석을 중심으로)4. 터키 속 Hyundai 열풍5. 터키-현대차 성공요인6. 개선 및 보완점7. 느낀점 1. 현대자동차 개요- 명칭: 현대자동차주식회사(HYUNDAI Motor Company), HMC로 양식표기- 종업원 수 : 총 80185명 (국내5641명, 해외 23724명) - 업종 : 자동차 제조업주요제품 승용차 : 소나타, 그랜져 RV : 산타페, 그레이스소형상용 : 포터대형상용: 마이티

  • 전자상거래,제조업전자상거래,물류업전자상거래,금융업전자상거래,B2B,B2C,데이터마이닝,경영정보시스템
  • 현대자동차 vaatz)2) B2C(한진택배)4. 소셜커머스에 대한 데이터마이닝 적용방안 & 기대효과1) 적용방안2) 기대효과1. 개요제조업(현대자동차)제조업의 핵심성공요인의 하나는 제품의 품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제조업 중 대표기업인 현대자동차의 불량방지 시스템을 가지고 전문가시스템, 인공신경망, 데이터마이닝, 퍼지로직을 분석하였다. 이를 통한 기대효과도 각 파트별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경영전략은 신문기사로 현대차의 품질경영부분

  • [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의 실패분석과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의 성공 요인 1. 현대차의 딜러 만족도 개선노력이 성공적이었다. 북미딜러 연합(North American Dealers Association)이 매년 평가하는 딜러 만족도 평가에서 98년 여름 총 34개 브랜드 중 22위 그쳤던 현대차는 2001년 겨울에 6위까지 상승했다. 세부항목별로는 현대차의 정책에 대한 만족도는 7위, 현대차의 직원에 대한 만족도는 8위였으나 현대차의 제품 밸류에 대한 만족도는 4위로 평가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미국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공급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