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경영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 경영전략 성공사례 입니다.
이 레포트로 A+받은 자료입니다.
싸이월드로 선정하게 된 동기, 그리고 느낀점도 있습니다.
참고자료, 스왓분석, 도표도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싸이월드 소개
2. 경영전략
3. 마케팅 전략 및 환경분석
4.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Ⅲ. 결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나는 우리나라 기업 중에 경영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조사를 하기 위해 소재부터 신중하게 선택하였다. 그래서 소재를 고르는 일에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사실 처음에는 삼성의 휴대폰이나 냉장고에 대해서 하려했다. 그래서 정한 것은 삼성 휴대폰이었다. 왜냐하면 인터넷에 삼성이란 기업에 대한 정보가 매우 많을 뿐만 아니라 삼성이 대기업이라 사이트도 많고 그림과 사진, 그리고 설명 모두 너무나 완벽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지금 SK커뮤니케이션의 싸이월드의 성공전략에 대해 조사를 했다.

내가 이 소재를 선택하게 된 사례는, 소재를 찾다가 너무 흔한 것 들 뿐이라서 혹시나 하고 물어보았는데 언니가 요즘 ‘미니홈피’로 열풍인 싸이월드는 어떻겠냐면서 한번 찾아보라고 권해 주었다. 레포트 쓰기엔 너무 이상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남들과 같은 소재로 글을 시작하기에는 내 욕심이 너무 컸다. 그래서 싸이월드에 대해 조사하였다.
 
처음에 내가 어떻게 싸이월드를 접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았다. 고등학교 쉬는 시간 이었는데 친구가 자신의 미니홈피를 보여주겠다며, 그렇게 하여 접하게 되었는데 사이버 상에서 나만의 공간이 있다는 게 정말 생소하고 신기했다. 그래서 매우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

그렇게 해서 내가 시작한 것이 어느덧 벌써 3년 전 일이다. 내가 매일 접속하여 나만의 미니홈피를 꾸미고 하루 중 일과를 써내려가다 보니 나만의 추억이 이 싸이월드라는 공간에 담겨 있는 것이다. 그만큼 이젠 나의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요즘 대학생들 중에 싸이월드를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정말 어느 순간부터 우리에겐 없어선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 같다. 어떻게 하여 이렇게 싸이월드가 번창하게 되었는지, 사람들에게 어떤 부분이 성공적인 요인으로 이끌게 하였는지 경영전략을 조사하면서 알아보고자 이 소재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ETN & Digital YTN, 네이버(www.naver.com)
- 사이버공간에 또 다른 내가 있다, 황상민
인터넷 세계의 인간심리와 행동, 김영사, 2000년 12월
- 싸이월드의 성공과 분석 : 사이버 커뮤니케이션학회, 박지영, 2004년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싸이월드는 획기적 경영전략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함으로써 성공적인 기업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 회사의 전략설정 방향은 향후 한국의 인터넷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 싸이월드의 전략들은 다른 회사들과는 차별되는 독특한 특징들을 지니고 있었기에 기업 전략 연구사례로 선정했다. 2. 싸이월드 기업소개2-1. 싸이월드 창업 싸이월드는 199년 8월 30일 설립되었다. 창업시 주축은 KAIST 테크노대학원 벤처동아리인 EC-Club  출신인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Ⅰ. 요약문Ⅱ. 서론1. 시장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한 것이다.(4) Threat오프라인의 이미지가 강한 교보문고 등이 온라인 서점사업에 참여하기 시작하였다. 이들은 오프라인에서 가진 장점을 온라인 사업에 적용하여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이미지 강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통합 전략구사가 아직 안정적이지 않은 점을 고려해 볼 때 YES24가 심화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 시장 점유를 유지해야 할 것이다.3. 인터넷 비즈니스YES24의 E-CRM(저는 CRM의 일반적인 내용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전략 비교- CyworldSK커뮤니케이션즈의 첫 해외 진출 사례인 중국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 URL (www.cyworld.com.cn)을 공개했다. 물론 뒤에서 설명할 다른 국가들도 신규투자로 진출한 사례가 있긴 하나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볼 수 있다.또한 당시 한국에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한 싸이월드의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