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이론] 수업계획서(고전소설의 이해와 시대상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장끼전 활동하기 >
1. 장끼전의 줄거리를 들은 후, 절정, 결말의 STOP 부분의 이야기를 상상하여 보자.
2. 들은 내용을 순서에 맞게 활동해 보자.
< 장끼전 활동하기 - 학습지 >
< 교사정리 >
< 교수학습이론 >
- 본문내용
-
< 교사정리 >
․ 발단에서 결말에 이르는 전체 이야기(줄거리)를 들려준다.
․ 주제를 설명해준다.
․ 당시의 시대상을 설명해주고, 현대와의 연관성을 설명해준다.
<첨부 : 장끼전에서 비판하고자 했던 당대 시대상이 무엇인지 학생들에게 이야기하게 한 후에 교사가 작품의 내용과 관련지어 설명한다.>
< 교수학습이론 >
1. 구성주의적 관점의 장점은 이용하되 단점은 극복하는 교수학습 방법.
( - 구성주의적 관점의 장점 : 독자에 대한 적극적인 관점을 취한다. 즉, 독자는 텅 빈 곳으로 교사가 이 빈 곳을 가득 채워 넣어 주어야 한다는 관점을 취하지 않는다. 독자는 스스로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관점을 취한다.
- 구성주의적 관점의 단점 : 텍스트는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극단적인 경우에는 개인의 수만큼 해석이 다양할 수 있다.
출처 :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방안> 신헌재 외, 박이정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