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과발표] 오락프로그램 무한도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오락 프로그램 <무한도전>

Ⅱ. 분석!! <무한도전>

1) 봅슬레이 특집

2) 에어로빅 특집

3) 슈퍼모델 특집

4) 이미지 천국

5) 도전

6) 리얼 버라이어티

7) 자막의 힘

Ⅲ. <무한도전>, 재미와 감동을 넘나들다!


본문내용
3) 슈퍼모델 특집
이와 반대로 자신들의 캐릭터를 잘 살려낸 슈퍼모델 도전은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무대에 올라가는 모델이라 하면 우리는 늘씬한 키와 준수한 외모를 떠올린다. <무한도전>은 모델에 관한 시청자들의 고정관념을 깨뜨린다.
처음에 제작진들에게 패션쇼 무대에 올라간다고 들었을 때 연기자들 반응은 '말도 안돼' 그 자체였다. 그동안 하도 몰래 카메라에 속아온 멤버들은 프로그램 내내 “이게 혹시 또 몰래카메라가 아닌가”라며 의심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실제 상황'이었다.
슈퍼모델 도전기의 첫 번째 재미는 연기자들 그 자체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이 도전을 시작하면서 자신들의 외모 조건을 다시 생각하면서 보여주는 감정들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이상봉 디자이너가 연기자들의 몸과 키 외모 등을 지적하면서 모델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말할 때 특히 그러했다. 디자이너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무한도전>만의 자막으로 비춰지면서 웃음을 주었다. 연기자들의 외모는 리얼 버라이어티에는 적합하다. 그러나 모델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미흡해서 보는 사람마저 좌절하게 했다. 키가 되면, 몸이 안 되고, 몸이 되면 또 얼굴이 안 되는 그런 악조건을 가진 6명의 개성 강한 멤버들이 서울 SS 컬렉션에 도전한 것이다.
그리고 이 에피소드를 통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디자이너와 모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상봉 디자이너와 연기자들의 솔직한 이야기에 멀게만 느껴지던 부분이 친근하게 느껴지게 되었다. 그가 세계적인 디자이너라고 하지만 일반인들은 잘 모른다. 나도 <무한도전>을 보기 전에는 우리나라에 유명한 디자이너는 앙드레 김만 있는 줄 알았다. 일반인에게 멀리 있는 패션쇼를 <무한도전> 연기자들의 재치와 조합하여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었다. <무한도전>과 조합한 패션쇼는 많은 호기심과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다.
슈퍼모델 도전에서 다른 재미를 찾는다면 대비효과이다. 연기자들이 실제 모델들과 같이 무대에 오르기 위한 연습을 할 때이다. 외모도 출중하고 멋진 모습의 모델들은 <무한도전> 연기자들이 정말 대한민국 평균 이하의 남자들이라는 것을 또 생각하게 한다. 도전 중에 실제 모델을 보여주지 않았다면 연기자들이 런어웨이에 오르는 것은 단순한 재미로 느껴졌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 모델과 비교되면서 말도 안 되는 조건을 가진 남자들이 프로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흥미진진했다.
그리고 연기자들은 실제 모델과 비교되는 자신의 모습에 인정하고 이것을 웃음으로 승화시켰다. 많은 사람들이 CD 크기의 머리통에 가늘고 긴 팔다리를 가진 8등신의 미남 미녀들을 보고 나면 부러워하면서 왜 나는 저들과 다른가 하는 생각에 묘한 박탈감을 느껴 항상 그들만의 세상을 부러워한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특별한 세상에서 모델이 되어 보는 것이라니!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칠 만큼 짜릿했지만 이것이 사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학] 해외 방송을 모방하는 한국 방송
  • 프로그램 제작자 설문조사(2)모방의 실태와 사례 2.모방에 따른 문제점, 사회적 영향 (1)법적 차원(2)문화적 차원(3)윤리적 차원# 모방 방송에 대한 대학생 설문조사와 분석Ⅲ.결론*참고문헌*초록(요약)*소논문 뒷이야기Ⅰ.서론 해외 프로그램을 모방하여 제작된 방송 프로그램들이 우리의 황금 시청 시간을 지배하고 있다. 우리는 케이블 TV를 통해 방송되던 해외 인기 오락, 쇼 프로그램이 얼마 지나지 않아 제목과 출연진만 바뀐 형태로 국내에서

  • [취업,자기소개서]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
  • 도전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학교생활 및 특기사항공업고등학교 3학년이 되던 해, 저는 자동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자동차기관 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 싶다는 욕심에 대학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고, ○○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무한한 자유가 허락된 대학생활에서, 저는 자유를 누린다는 매력에 취해 조금은 학업에 소홀하기도 했었지만, 대한민국 남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지식은 모든 학생들에게 도전적이며 심화된 교육과정이 적용되어 그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활용되어야 한다.⑤영방정부는 영재들의 특별한 지적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국가의 이익 증대를 추구할 수 있도록 관심을 자극하고 필요한 정보와 기술지원을 행하여야 한다.⑥주정부 및 지역 교육 관계자는 영재의 조기 발굴을 위한 효율적 프로그램을 계획 실시하여야 한다.미국의 영재교육의 이

  • [방송학] 언론인이 되는 길 -기자, PD를 중심으로
  • 오락은 2년 정도의 AD 생활을 하게 되고, 그 후에 실질적인 PD로서 자신의 프로그램을 맡게 된다.2) 향후 직업 전망 기자의 수 (1) 기자 방송위원회 「2005년 방송 산업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기자의 수는 2003년 2,416명, 2004년 2,473명, 2005년 2,538명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방송기자의 경우, 전체 방송기자의 93.3%가 지상파 방송사 소속이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정보 수요가 증가하고, 정보 전달의 최일선에 있는 사람으로서, 기자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무한한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다. 기존의 무역에서는 각 나라의 관세나 언어장벽 등이 많은 장애가 되었으나 인터넷에서의 상거래는 매우 자유롭다. 인터넷 판매대행자는 단순히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소비자의 구매행태를 분석하여 생산업체의 판매전략 및 생산품목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 이것은 인터넷이 쌍방향의 인터페이스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판매대 행자는 이러한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