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론] 사례를 통한 인적자원 페러다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인적자원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3.대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방향은?
4.본사는 무엇을 할 것인가?
5.사례 연구
6.결론
본문내용
미래/전략 초점


인사전략과 관행을 기업의 전략적 목표와 일치시키는 역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기업 내의 근본적인 조직문화 변화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


변화관리


기반구조 관리


인적자원관리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시행함으로써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역할

종업원 기여 관리


일상의 업무수행에서 종업원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성과를 높이고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


한 조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신념, 이념, 관습, 지식과 기술을 총칭하는 것.


조직구성원에 대한 정책
수립의 지침이 되는 철학


구성원의 태도와 행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침
= 강력한 인적자원관리 기제로 작용


기업문화 유형에 따라 교육훈련의 내용과 방식, 작업 설계, 선발과 평가기준, 보상체제 등 다르게 구축


조직사회화 과정 필요
새로운 구성원이 그 조직의 문화와 일체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체계화된 과정


가시적 변화관리


트랜스포메이션 아웃소싱 : 고객 정보시스템의 구축 및 업그레이드, 운영,
그리고 비즈니스 적용을 통한 사업가치 창출까지를 포함하는 일련의 활동(2005)
전 과정에서 기업의 변화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
전산실 업무만 대행했던 IT아웃소싱이 회사 가치사슬의 전 영역으로 확장된 개념으로, 기업의 변혁을 주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정보시스템] ERP(전사적자원관리)의 SCM의 연계 효과 연구
  • 자원관리, 경영혁신1-4 ERP도입의 기대효과ERP의 도입에 의한 효과를 정확하게 언급하기는 어렵다. 각 기업마다 처해 있는 환경과 제공하는 제품/서비스가 다르고, 환경, 조직 및 업무, 문제점 등이 다르므로 ERP를 도입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도 여기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기업은 ERP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BPR단계에서 자사에 대한 정확한 현상분석과 경영전략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목표를 명확히 정의하고,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

  • [핵심역량개발] 유한킴벌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관한 연구
  • 통한 바람직한 성장;타 기업의 도입 전 과정을 도움    -고용의 창출;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2) 인적 자원의 효율적 관리-전통적 인사관리의 개념 탈피;핵심지식으로 무장한 노동자를 통한 경쟁력 확보-Y-K모델 적용직원의 평생 교육에 주력!!(노사상생모델,직원들의 부단한 교육과 연구가 생산성을 높이는 전략) 3)스스로 자사 직원들의 준거 인물화를 통한 동기 부여와 조직 몰입;직원과 경영인 간의 신뢰를 구축하고 모범이 된

  • [통상론] EU의 지식기반산업육성과 우리나라에게 주는 시사점
  • 조직, 사회의 지식 개발과 관리(지식경영)ⓒ 직장과 비즈니스에 네트워크 경제모델 적용, 전자상거래 촉진(네트워크경제)ⓓ 공공부문의 행동모델과 서비스제공, 절차개선(공공부문 개혁)○ 3단계 : 지역 정보사회의 균형적인 발전○ 4단계 : 혁신적인 IT 및 인프라 개발/응용, 파급효과 분석현재 추진 중인 프로젝트로는 컨텐츠 산업 육성, 전자상거래 촉진, 정보교육, 지역 정보사회 구현 등이 있다.핀란드는 정보화 정책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정보

  • [지식경영,MIS,정보관리]지식경영에 대하여
  • 사례, 각 부서에서 업무지식을 어떻게 체계화하면 좋을까에 대한 제안) 지식들을 바탕으로 지식창출. 자율적으로 조직내에 가치있는 지식을 축적해 나가는 집단인 전문가 집단(COMMUNITIES OF PROFESSIONALS)간의 상호 지식 토론을 통한 지식 창출. 고객과의 수시 접촉을 통한 시장 요구 파악지식공유를 통한 지식 재창출. 시장요구에 부합하는 지식 창출.4-2 IBM 사례지식축적, 공유, 활용@ IBM사의 사내 인트라넷 고객에 대한 지식, 팀워크에 대한 교훈 고객에게

  • [디지털컨텐츠, 디지털방송] 디지털컨텐츠-디지털방송의 개념, 특성과 디지털컨텐츠-디지털방송의 성공전략 및 디지털컨텐츠-디지털방송의 기대효과, 정책 방향 분석(사례 중심)
  • 분석, 방송 채널별 특성, 배급사별 선호 장르, 제작사 트렌드, 선진국의 지원모델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분석을 통해 해외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제작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체제 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결론각 분야의 디지털혁명은 지금과 전혀 다른 문화를 보편화시킨다는 시대적 의미를 지닌다. 정보 생산자와 소비자가 일방적수직적 관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