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의서비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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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p.1

Ⅱ. 본론 ---------------------- p.2
1. 서비스(Service) ----------------- p. 2-5
2. 서비스 전략 ------------------- p. 5-12
3. 서비스 전략 사례 및 코멘트 --- p. 13-19
4. 서비스전략 관련 기사 --------- p. 19-20

Ⅲ. 결론 -------------------- P. 21
1. 참고문헌 ------------------------ p. 22
본문내용
Ⅰ. 서론

2005년 7월부터 시행된 주 5일 근무 실시는 우리나라의 경제적 ․ 사회적 ․ 문화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문가들은 불황을 극복하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가장 전망 있는 서비스 분야에서 외식분야를 언급하였다. 이는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세계화 추세에 편승하여 국민들의 식생활 패턴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음식의 맛, 서비스의 편안한 분위기가 서로 균형을 이루어야 끊임없이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음을 뜻하며 또한 서비스의 품질 수준에 따라 매출액 증감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 Jacques Horovitz / 서비스전략의 7가지 비밀 / 한올출판사 / 2004년 7월 20일
★ 김상호 /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호텔경영학연구 제 19권 제1호(통권제 53호) pp.193~218
★ 박경연, 김형준 / 서비스 품질차원의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 외식경영연구. vol. 5 No. 3, pp.143~160
★ 유영진, 이경희 / 외식업체의 서비스 품질이 만족도, 추천의향,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 국내 ․ 외 레스토랑 중심으로 / 호텔관광연구 2008 제10권 제2호 (통권29호). 117~129
★ 신재영, 유동수, 박상희 / 외식업체의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 는 영향 / 한국문화관광학회 문화관광연구 제7권 제1호(2005년 여름)
★ 정경옥 / 외식업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 한국생활 과학회지 제 14권 1호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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