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스페이스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노스페이스의 성장 ………………………1
Ⅱ. 성공요인 …………………………………1
1. 기존 고정관념 탈피
2. 다양한 상품 개발
3. 고객의 연령층에 따른 브랜드 관리
4. 디자인 중시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Ⅲ. 시사점 …………………………………5
- 본문내용
-
Ⅰ. 노스페이스의 성장
노스페이스는 의류업체로서 제2의 교복이라고 불릴 정도로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아웃도어는 등상복을 의마한다는 기존의 관념을 탈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바탕으로 일상적으로 노스페이스의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패션업계가 휘청했던 2008년에도 성장을 이어가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함으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실시함으로 고객의 가치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노스페이스의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여겨진다.
노스페이스가 한국에 들어온 것은 1997년이다. 의류업체 영원무역이 계열사인 골드윈코리아를 통해 한국에 들여왔다. 외환위기로 공식 매장 1호점은 1999년에야 열었다. 이후 해마다 30프로식 성장했다. 2003년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후 한번도 1위 자리를 다른 업체에 내준 적이 없다. 2위 코오롱스포츠와의 매출 차이는 1000억원이 넘을 정도다. 독복적이라는 얘기다.
불황으로 패현업계가 휘청했던 2008-2009년에도 성장은 이어졌다. 골드윈코리아 내부에서도 ‘과연 노스페이스가 매출 4000억을 넘길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나왔다. 그러나 ‘아웃도어 열풍’이 불고 ‘기상이변’이라는 호재가 노스페이스를 밀어올렸다. 작년엔 매출 4500억원을 달성했다. “노스페이스는 날씨에는 영향을 받아도 경기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대인관계의 일반적인 특징, 관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친밀한 관계의 증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공격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시오
- (A+ 레포트) 다면적 인성검사(MMPI) 결과 해석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