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의 메뉴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국내 외식산업의 시장규모 및 현황


  - 가. 시장규모
  - 나. 최근 동향 및 트렌드
  - 다. 기업형 외식산업 현황
  - 라. 해외 브랜드의 국내 도입현황
본문내용
국내 외식산업의 시장 규모 및 현황
가. 시장규모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1970년대 태동 이후 대규모 국제행사(86아시안게임, 88서울올림픽 등)를 계기로 급성장했으며, 1980년대 해외브랜드의 국내시장 진출로 활발한 성장을 하기 시작했다.
국내 외식산업의 매출 규모는 1990년 약 18조원에서 2004년 액 48조원으로 2.5배 이상 급성장, 2006년에는 50조원을 돌파했다. 그러나 1990년대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증가추세를 보여 왔던 외식시장 성장률은 1997년 말 외환위기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다 2000년대로 들어서면서 다소 회복되는 기미를 보였으나 2001년 다시 주춤, 그 이후로 2006년까지 소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외식연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외식업체의 로열티는 대개 매출액의 3∼5%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업체들에게 상당한 부담이 되고 있다며 환율이 높아질 경우 업체 부담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4. SWOT분석StrengthWeakness 다양한 쿠폰서비스, 제휴관계 할인제 로열티 지불이 없는 한국 토종의 브랜드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위생 점검 메뉴의 다양성 샐러드 바 위주의 저 열량 음식 넓은 실내 공간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니즈 정규직이 적어 서비스의

  • 한국의 외식산업 현황
  • 분석 논의 하는것이 음식 자체에 대한 연구와 개발보다 중요 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식(食) 행동의 변화를 읽기 위해 경제.사회 환경에 대한 전반적 성향을 읽을수 있어야 한다.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은 편의 지향,맛 지향,건강 자향이 중심 축을 이루며 또한 환경 지향,가치 지향,개인화 지향,노스탤지어 지향 상품이 부수적인 역활을 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외식산업의 이해에서 제시된 소비자의 성향은 오늘 날 외식산업이 추구해야 할 방향을 잘

  • 싱글들을 위한 외식 사업 계획서(한식)
  • 싱글 들을 위한외식 사업 기획서(한식)사 업 개 요1고객특성 분석2운 영 전 략3홍 보 전 략4고객유지 전략5사업선정 동기사 업 개 요외식업체 소개고 객 특 성온라인 마케팅오프라인 마케팅관심증대 전략이벤트 전략위치 및 운영시간운 영 방 안메뉴구성 전략목 차사업선정 동기사 업 개 요외식업체 소개사업선정 동기20~30대 싱글족의 증가 싱글 들을 위한 웰빙 의식주 관련 사업기획싱글족, 웰빙트렌드, 직장인라이프스타일식

  • [마케팅전략]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 트렌드가 흐르는 방향이다. 개인의 취향을 맞추어 주문하는 고객 주문화 방식은 음식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콜드스톤과 같이 종류가 많고, 정해진 메뉴 외에도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디저트를 조합할 수 있는 맞춤식 디저트는 트렌드와 취향을 모두 반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인다. (2) 산업 환경 분석-포터의 5force 모델분석1)잠재적 진입자의 위협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투자 소요액이 높다. 다른 여타 산업에 비해서, 설비에 대한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2) 피자헛의 SWOT분석(1) 강 점 ( Strength )① 맛있는 피자라는 인식 피자헛에 대한 인식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맛있는 피자라는 것이다.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맛’으로 타 경쟁업체들을 압도하기 위해서 맛있는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② 브랜드 가치 피자헛의 브랜드 가치는 여전히 확고하다고 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