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의 개념과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강의시간의 발표한 파워포인트 입니다. 이론과 실무를 중심으로 분석하여 매우 체계적이고, 원하는 항목만 추출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믿고 구매해주세요^^
- 목차
-
1. 브랜드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
2. 브랜드에 대한 5가지 오해
3. 일반제품과 브랜드의 차이
4. 브랜드란 무엇인가?
5. 브랜드의 중요성
6. 브랜드 의사결정의 과정
7. 브랜드명의 선정
8.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9. 브랜드 자산의 결정요인
10. 브랜드인지도(Brand Awareness) 관리
11. 브랜드연상 관리
12. 브랜드 연상의 유형
13. 상표확장전략
- 본문내용
-
1. 브랜드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
브랜드(brand) 란 타인의 소와 자신의 소를 구별하기 위해 소의 몸에 새기는
낙인(burned)이 어원이라는 학설과 P&G의 창시자인 Harry Procter가 비누를
소형으로 만들어 포장하고 “Ivory”라는 상표를 붙여 출시한 것이 근대적으로
마케팅한 브랜드의 효시이라는 등 여러 학설이 있음.
브랜드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젊은 여성이 소비하는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가
지나치게 강하기 때문에 많은 오해가 있는 듯하다. 물론 사람에 따라 이해의
폭이 다양할 필요는 있지만, 마케팅이나 경영현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의 인식이 필요.
2. 브랜드에 대한 5가지 오해
브랜드에 대한 오해
브랜드의 본질
○ 직원이나 주주에게도 가치가 있는 것
X 고객만이 고려 대상
○ 모든 기업활동을 통해 만들어가는 것
(매니지먼트의 출발점)
브랜드 확장의 단점
지나친 브랜드 확장은 원래의 브랜드명이 가졌던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약화시켜 소비자들의 불만을 야기할 수 있음.
잘못된 브랜드 확장은 기존 브랜드명의 이미지 혹은 매출액에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
기존의 브랜드명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어야 함
기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연상의 연결
기존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연상이 확장으로 이전되지 않고,
확장의 부정적 연상이 기존브랜드에 연결되지 않아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