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생산운영관리 발표시간에 A+받은 PPT입니다!
까다로우신 교수님의 칭찬도 받은 보고서라서 내용면에서 우수함을 자신합니다.
믿고 구매해주세요^^
목차
제 5 장제품 및 서비스 설계
주제
5.1 제품설계의 의의와 중요성
5.2 설계전략: 마케팅 및 생산전략의 통합
5.3 유형재화의 제품개발과정
5.4 제품개발방법
5.5 동시공학 (CE: Concurrent Engineering)
5.5 동시공학의 활용기법
5.6 서비스 설계
본문내용
주제
제품설계는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제품설계, 마케팅 및 생산과의 전략적 연관성은 무엇인가?
제품개발과정은 어떤 단계를 거치는가?
제품개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
동시공학이란 무엇인가?
서비스설계는 제품설계와 어떻게 다른가?

5.1 제품설계의 의의와 중요성
제품설계(product design)
신제품에 대해 가장 적절한 설계과정을 통해서 제품을 개발하는 것 (단계: 그림5-2).

‘10의 법칙’
설계단계에서 생산비용의 60-80% 결정됨.
시간경쟁(time-based competition)

경쟁요소인 비용, 품질, 유연성, 시간이 제품개발단계에서 반영되도록(built-in) 시스템을 구축 (첫 단추의 중요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만족스럽네요
  • gai***
    (2011.10.21 10:34:48)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STMicroelectronics의 E-Chain 최적화 프로젝트(eChO) -수요예측공조 프로그램(Collaborative Forecasting)과 재고 관리(Inventory Management)를 통한 능률화 된 조직운영의 달성
  • 생산운영설계해결책을 찾기 시작했고 마침내 하나를 얻었다. 이는 경쟁사보다 1~2년 앞선 것이었다. 1999까지 ST는 30곳의 제조 장소, 50곳의 판매 사무실 그리고 30개의 독특한 모델의 세계적인 제품 구분에 대해 동시에 통합된 계획 수립과 실행 시스템을 수행하였다.ST는 내부의 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기업 간 또는 기업 내부에서 제품/부품의 생산자로부터 사용자에 이르는 공급 체인을 재공학 및 동시 공학 기법을 활용해서 불필요한 시간과

  • 생산운영관리의 목표에 대해 설명하시오
  • 설계규격에 적합하도록 제조공정을 관리하고 통제하여야 한다.셋째, 시간이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때와 장소에 맞추어서 빠른 기간 내에 납품해야 한다. 계획생산의 경우에는 품절의 가능성을 줄여야 하고, 주문생산의 경우에는 약속된 남기일자를 꼭 지키도록 해야 한다.아이디어 창출로부터 최종 설계에 이르는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속도는 특히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은 경우에는 매우 중요하다.넷째, 유연성이다. 수요의 질적

  • [국제경영전략] 지역기업 해외진출 사례분석
  • 제품의 설계에서 제조 및 최종적인 애프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생간과 관련된 보든 부분을 공급자가 수행하는데 적용되는 품질보증규격이다. 생산운영관리론,이병찬,신호균,김정태, 이창원 공저(1999)획득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조직 및 조직원들의 환경의식 고취 및 소비자의 신뢰성 확보와 자원 절감, 에너지 절감, 폐기물 감소 활동 등의 기업경쟁력 강화의 도구로 활용의 장점을 가진다. 약점Weakness1. 낮은 인지도 한국에

  • [제품 및 서비스생산]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단순화 및 다양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 신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 제품 및 서비스생산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단순화 및 다양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 신제품과 서비스의 개발목차제품 및 서비스 생산I.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II. 제품 및 서비스의 단순화 및 다양화III. 연구개발과 기술혁신IV. 신제품과 서비스의 개발1) 아이디어 창출2) 제품선택3) 예비설계4) 최종제품설계* 참고문헌제품 및 서비스 생산I.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제품 및 서비스는 생산시스템이 외부환경과 연결되는 직접적이고도 가장 중요

  • [생산관리] 생산운영관리
  • - 목 차 -Ⅰ. 생산․운영관리의 개요1. 생산 운영관리의 개념 2. 생산 운영 관리의 목표(1) 원가(비용)(2) 품질(3) 시간(납기)(4) 유연성 가장 이상적인 생산활동이란? Ⅱ. 제품구성과 기업경영1. 제품설계 2. 제품 단순화 및 다양화3. 연구개발과 기술혁신 4. 신제품 개발 (1) 신제품 개발과정① 아이디어 창출② 제품선택③ 예비설계④ 최종제품설계Ⅲ. 재고관리(Inventory Management) 재고의 개념1. 재고의 기능2. 재고의 유형3. 적시생산시스템(J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