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CM(Supply Chain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생산운영관리 발표시간에 A+받은 PPT입니다!
까다로우신 교수님의 칭찬도 받은 보고서라서 내용면에서 우수함을 자신합니다.
믿고 구매해주세요^^
- 목차
-
8.1.1 공급사슬의 개념과 목표
8.1.2 SCM의 정의
8.1.3 SCM전략 결정요소
8.1.4 SCM전략 상황모델
8.1.5 SCM 체계
8.2 구매관리
8.2.1 공급업체 선정기준
8.2.2 공급업체 파트너십 구축단계
8.2.3 JIT-II
8.3.1 AIDC
8.3.2 EDI
8.3.3 ECR
8.3.4 CALS
8.3.5 E-Business
- 본문내용
-
8.1.5 SCM 체계
“필요한 자재를 조달하는 과정을 관리하는 것으로서 내부로부터의 자재구매요청에 대해 적합한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주문을 낸 후 이를 추적하고 수령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대상으로 한다”
8.2 구매관리
8.2.1 공급업체 선정기준
설비능력
품질보증
재정적 능력
비용구조
공급업체의 가치분석 노력
생산일정계획
계약이행성과
단계 1 - 전통적인 대립관계
단계 2 - 관계의 구축
단계 3 - 보증단계
단계 4 파트너십 단계
8.2.2 공급업체 파트너십 구축단계
8.2.3 JIT-II
“사내 대리자 (in-plant representative)”라고 부르는 공급업체의 대표자를 구매업체 공장 내에 파견하여 근무하도록 하는 방식을 말한다.
8.3.1 AIDC
바코드 (bar code)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RTLS (real-time locating systems)
바이오매트릭 (biometric)
카드 (card)
8.3.2 EDI
EDI는 둘 이상의 기업들간에 표준화된 양식을 사용하는 일상적인 업무서류를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하여 교환하는 것
8.3.3 ECR
ECR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파트너십 관계를 가지고 공동 대응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공급사슬 전체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공급시스템을 갖추는 것
상품 선정/진열 프로세스
상품 보충 프로세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