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롯데리아는 외식업체로써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롯데리아는 햄버거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시장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상품의 개발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여겨진다. 시장을 압도하는 롯데리아는 세계적인 기업인 맥도날드와의 경쟁에서도 압서고 있으며 이는 롯데리아의 우수함을 나타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기업인 롯데리아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내수시장의 한계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만 국한된 사업영역으로 인하여 해외진출로 인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부분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함으로써 롯데리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의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26528
<메디컬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610225189253&outlink=1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3115165050763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21600090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50037
<노컷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609841&cDateYear=2009&cDateMonth=03&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89300
<토마토뉴스>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0429003361&subctg1=25&subctg2=00
<월드뉴스>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03180927319100152
<아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평가](주)놀부의 브랜드 평가와 개선방안
  • 자료 참조.http://www.brandstock.co.kr/2. 놀부 홈페이지 및 블로그 참조http://blog.naver.com/nolboolove, http://www.nolboo.co.kr/3. 한식 브랜드의 중국 북경 진출을 위한 전략에 관한 연구(2004)4. (주)놀부의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전략에 관한 연구(2002)5. 배달 서비스(나르미)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놀부의 브랜드 강화 방안(2009)6. 국내 브랜드 외식산업의 해외 진출에 관한 연구(2000)7. 통계청 최근 외식산업 동향 자료(2009)http://www.nso.go.kr/, http://www.kosis.kr8. BRANDING(2008

  • 중국 경제와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 수립주 타겟층이 20~30대 직장여성이므로 다른 소비자 층을 놓칠 우려 있음다른 타겟 시장을 노려 상품을 좀 더 세분화하고, 그에 적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 4. 맛의 현지화 중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실패새로운 맛 개발의 필요5-5 진출 한계 및 보완점5.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의 문제점 극복사업 노하우가 유출되기 쉬움파트너사와의 운영 방식 차이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저하해결방안 : 지리적 근접성을 이용해 현지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위로IT 도입과 변화관리교육과정명(교과코드)IT 도입과 변화관리교육대상새로운 IT 시스템이 도입된 기업의 임직원선수과목없음교육기간1 일교육목표새로운 IT 시스템이 도입되어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는 조직의 임직원들로 하여금 변화관리 방법론을 학습함으로써 조직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데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줌교육내용IT 시스템 도입에 따른 변화 개요 변화관리의 개념 변화관리 전략

  • [시장조사론] 교내 상업 시설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학생과 사업 시설간의 상생방안 도출(부경대학교 One Stop Campus를 향한 도약)
  •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안이 있을까? 먼저 앞서 살펴보았던 더 많은 혜택과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적극적인 홍보 &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을 구축할 수도 있다. 이러한 전략 방안에 대한 세부 사항을 지금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다교내홈페이지 배너 광고 & 자유게시판 & 교내 매체 이용 홍보먼저 해당 업체의 단독적인 홍보는 학생들의 반향을 일으키는데 무리가

  • [교육학] 생활지도-대학생을 위한 발표전략 프로그램
  • 마케팅)현대 자동차의 월드컵 마케팅3. 내용구상주제현대 자동차의 월드컵 마케팅목표세계 최대 스포츠 행사인 FIFA월드컵을 통한 현대 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소개한다.요지FIFA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은 거대한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및 매출 증가를 가져온다. 세부내용FIFA 공식 스폰서로서의 광고 및 홍보 활동전이FIFA 공식 스폰서로의 광고 및 활동에 대하여 언급한 뒤, 기대 효과에 대한 내용으로 전환될 때, 스폰서가 얻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