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윤리와 사상` 교과서 서양윤리 파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등학교의 ‘윤리와 사상’ 교과서는 가장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허나 담고 있어야 할 내용에 비해 그 두께는 매우 얇다. 그것은 담아야 할 수많은 내용을 무리하게 압축했다는 의미일 것이다. 무리한 압축은 오류를 발생하기 마련이다. 물론 오류가 없을 수도 있다. 허나 이러한 시도는 이뤄져야 한다. 그래서 고등학교 ‘윤리와 사상’ 교과서 중에서도 성양 윤리 부분만 분석하여서 작성한 레포트이다.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분석
1) 첫 번째 의문 : 아리스토텔레스
2) 두 번째 의문 : 실존주의
3) 세 번째 의문 : 칸트
3. 맺음말
- 본문내용
-
우선은 고등학교 교과서 ‘윤리와 사상’에서 서양윤리 부분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원래 사상이라는 것은 많은 내용을 담고 있고, 그 많은 내용에서 어느 하나도 중요하지 않는 내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교과서에서는 그 방대한 양을 담아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압축을 시켰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류의 여지가, 혹은 논의의 여지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레포트에서 집어낸 것은 세 가지입니다. 교과서에 기재되어 있는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해서, 실존주의와 그리고 칸트에 대한 의문점을 제시하여 논의의 방향을 다잡아보고자 작성되었습니다.
- 참고문헌
-
고등학교 윤리와 사상
서울 대학교 사범 대학 국정 도서 편찬 위원회 / 교육과학기술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