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분석 - 제품의 구입경험을 각종 소비자 심리 이론과 관련 지어 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6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구입품목 : 휴대전화
제품 브랜드 : 애니콜
위와 같은 구매 결정의 과정을 각종 소비자심리 이론에 적용해 보기.
- 목차
-
1. Classical conditioning
2. semantic association
3. instrumental conditioning
4. Reinforcement schedule
5. Cognitive learning
6. 망각에 영향을 주는 요인
7. Measuring memory
8. motivation
9. types of needs
10. motivational conflict
11. level of involvement
12. Decision making process
13. FCB grid (광고전략수립 가이드라인)
14. conditions for involvement
16. Marketing by involvement
17. consumer value – means &end chain model
18. Social –culture theory
19. Trait theory
20. Measuring lifestyle characteristics
21. Consumer processing
23. product choice – decision rule
- 본문내용
-
12. Decision making process
1)욕구 인식: 새로운 휴대전화가 필요함
2) 정보수집
① 광고 TV, 라디오, 인터넷, 인쇄매체
② 인터넷 각 브랜드의 홈페이지, 가격비교 사이트, 사용후기
③ 주변인의 의견 친구들, 부모님, 통신사에서 일하는 친척분
④ 대리점 직접 방문하여 만져보고 체험하며 점원에게 질문
평가기준
① 기계가격 초저가도 초고가도 아닌,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한 적당한 가격인가. 특별 할인행사 등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가
② 통신요금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내게 적합한 요금제가 있는지
③ 통화품질 기지국이 많아 통화품질이 우수한가
④ 편의기능 기본통화기능 외 부가기능이 다양한가
⑤ 디자인 색상, 크기, 버튼, 그립감 등 예쁘면서도 효율적인가
⑥ 멤버쉽서비스 내가 필요한 멤버쉽 할인 혜택이 있는가
⑦ A/S 사후 관리 및 수리에 편리한가.
⑧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의 신뢰도 및 인지도가 뛰어난가
3) 브랜드 평가 (종합순위)
1 2 3 4 5
애니콜 스카이 싸이언 모토로라 에버
4)구입
애니콜 모델명 SPH-W2900
5) 구매 후 행동
나는 이 구매에 매우 만족 했으므로 구매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2차적으로 타인에게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할 수도 있다. 또한 향후
또다시 휴대전화를 구입해야 할 경우에 주저 없이 애니콜을 선택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