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분석 - 제품의 구입경험을 각종 소비자 심리 이론과 관련 지어 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구입품목 : 휴대전화
 제품 브랜드 : 애니콜

위와 같은 구매 결정의 과정을 각종 소비자심리 이론에 적용해 보기.
목차
1. Classical conditioning
2. semantic association
3. instrumental conditioning
4. Reinforcement schedule
5. Cognitive learning
6. 망각에 영향을 주는 요인
7. Measuring memory
8. motivation
9. types of needs
10. motivational conflict
11. level of involvement
12. Decision making process
13. FCB grid (광고전략수립 가이드라인)
14. conditions for involvement
16. Marketing by involvement
17. consumer value – means &end chain model
18. Social –culture theory
19. Trait theory
20. Measuring lifestyle characteristics
21. Consumer processing
23. product choice – decision rule
본문내용
12. Decision making process

1)욕구 인식: 새로운 휴대전화가 필요함

2) 정보수집
① 광고 TV, 라디오, 인터넷, 인쇄매체
② 인터넷 각 브랜드의 홈페이지, 가격비교 사이트, 사용후기
③ 주변인의 의견 친구들, 부모님, 통신사에서 일하는 친척분
④ 대리점 직접 방문하여 만져보고 체험하며 점원에게 질문

평가기준
① 기계가격 초저가도 초고가도 아닌,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한 적당한 가격인가. 특별 할인행사 등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가
② 통신요금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내게 적합한 요금제가 있는지
③ 통화품질 기지국이 많아 통화품질이 우수한가
④ 편의기능 기본통화기능 외 부가기능이 다양한가
⑤ 디자인 색상, 크기, 버튼, 그립감 등 예쁘면서도 효율적인가
⑥ 멤버쉽서비스 내가 필요한 멤버쉽 할인 혜택이 있는가
⑦ A/S 사후 관리 및 수리에 편리한가.
⑧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의 신뢰도 및 인지도가 뛰어난가

3) 브랜드 평가 (종합순위)
1 2 3 4 5
애니콜 스카이 싸이언 모토로라 에버

4)구입

애니콜 모델명 SPH-W2900

5) 구매 후 행동

나는 이 구매에 매우 만족 했으므로 구매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2차적으로 타인에게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할 수도 있다. 또한 향후

또다시 휴대전화를 구입해야 할 경우에 주저 없이 애니콜을 선택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경영] 고객 지향적 경영
  • 고객 지향적 경영제 1장 고 객1.1 고객이란 누구인가?1.2 소비자의 심리변화1.2.2 소비자가 추구하는 가치1.3 소비자 행동 분석1.3.1 문화적 요인1.3.2 사회적 요인1.3.3 개인적 요인1.3.4 심리적 요인1.3.5 구매기준의 변경1.3.6 제품구매후의 행동제 2장 고 객 지 향 사 고2.1 고객지향 사고란 무엇인가? 2.2 고객지향 사고, 왜 중요한가? 2.2.1 고객지향 사고의 필요성 2.2.2 고객지향 사고로의 전환 사례 2.3 고객지향 사고, 무엇이 다른가? 2.3.1 제품중심 사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 A형]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신의 실제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행동을 분석하는 것인데 이것은 향후 시장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는 예견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소비자 구매행동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신의 실제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소비자 구매행동1) 정의소비자행동이란 개인 및 조직이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와 관련한 일련의 모든 행동 및 심리적 의사결

  • [소비자행동] 남성의 구매 제품 광고 분석
  • 분석 했습니다. 이 세가지 광고를 분석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기업들의 광고가 과거 제품 기능, 품질 등 주로 실용적 기능의 장점과 이로 인한 구매를 의도했다면 현대에 들어서 실용적 기능 보다는 제품 및 브랜드의 가치 및 이미지를 높이는 데에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투싼IX의 경우 차량소개는 전혀 없이 투싼IX는 잘나가는 젊은이들이 즐긴다는 이미지를 주어 투싼IX의 이미지가 sexy utility가 되도록 의도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 정수기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소비자 행동분석에서의 가치의 의미가치의 유형최종가치수단가치가치의 측정제품과 가치의 관계(수단-목적 사슬)문화 추론법설문 조사법고객가치 경영의 중요성고객가치의 변화고객가치의 마케팅에서 적용사례사례1)두산 we’ve사례2)리복 이지톤관여도관여도란?소비자 관여의 형성배경고관여 소비자저관여 소비자상황적 관여와 지속적 관여심리적 관여와 기능적 관여욕구의 중요성동기의 유형제품관여의 결정변수복잡한 의사결

  • 문화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주관적, 심리적인 평가일 뿐, 수량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각종 문화상품에 대한 선택순위로 그 효용의 크고 작음을 간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문화상품과 문화소비자의 소비자들이 주어진 상태에서 문화소비자들은 대체적으로 합리적인 소비계획을 수립하여, 문화예술의 효용을 극대화 하려고 한다. 문화소비는 소비의 한 형태이지만, 일반적인 소비, 즉 날마다 행하는 사람들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필수품이나 내구소비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