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삼성에버랜드 관광개발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테마파크에 대한 고찰

Ⅱ. 에버랜드 현황

Ⅲ. 에버랜드 주요 경영 전략

Ⅳ. 우리나라 관광사업 환경

Ⅴ. 관광개발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가. 개념적 정의

○ 계획적으로 설정된 주제 하에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조성하여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레저공간

○ 영화, 소설, 상상 등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던 꿈의 세계를 사람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해 놓은 테마공간

나. 유원지와의 차이

○ 유원지내의 놀이시설은 다른 유원지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고유의 것이 아님
(예 : 젯트코스타, 관람차, 회전목마 등)

○ 그러나 테마파크내의 놀이시설은 고유의 Story를 배경으로 연출된 것으로서 다른 테마파크와 차별화 된 Attraction임
(예: Star tours, 인디아나존스, 쥬라기공원 등)

○ 따라서 테마파크는 일반 유원지에 비해 첨단과학이 동원되고 개발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기업형 산업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에버랜드 서비스 운영 전략
  • ● 목 차●Ⅰ서론1. 회사소개 및 선정이유 1-1. 에버랜드 선정이유1-2 기업소개(1)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1) 에버랜드의 의미 2) 서비스 7P분석3) 주요연혁2. 시장상황Ⅱ 본론1. 에버랜드 서비스 운영 전략 및 사례1-1 삼성 에버랜드 내부서비스 (1) 서비스접점 관리 - 내부 고객의 사기 진작(2) 고급화된 인력 서비스 교육 - 서비스 아카데미(3) 캐스트 육성 교육 - 엔터테인먼트 서비스(5) 에버랜드 서비스품질지수 개발(6) 매년 리더 fun경영 실천교육 -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레져산업]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발전방향
  • 분석된다고 한다.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조사 연구를 통해 국내 테마파크의 현황 및 국외 주요 테마파크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연구 방법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적 연구 방법(documentary study) 방법으로 테마파크 개발의 이론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구체적으로는 개발 활성화 방안을 위하여 관광관련 기관, 기존 저서, 세미나 및 연구논문에서 테마파크와 위락공원의 이론

  • [서비스경영론] 에버랜드의 서비스 기업사례 분석
  • EVERLAND RESORT SERVICE목 차Ⅰ. 서론1. 서비스란2. 관광기업에서의 테마파크3. 에버랜드 선정이유Ⅱ. 본론1. 에버랜드 기업설명(회사 소개 및 시장 규모)2. 경쟁사 분석3. 서비스 계획★4. 경쟁적 서비스 전략★★★5. 에버랜드의 경쟁적 서비스전략6. 시장에서의 고객 확보7. 인터뷰Ⅲ. 결론1. SWOT분석2. 문제점 및 발전방향Ⅳ. 참고Ⅰ. 서론1. 서비스: 서비스란 구체적인 형태를 띠고 있지는 않지만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개인적으로 남을

  • [전략경영]테마파크의 성공적인 품질경영 사례 분석 -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 에버랜드의 성공요인1) CEO 의 리더쉽2) 교육과 훈련3) 고객만족시스템4) 내부고객 만족5) 외부고객 만족6) 상품개발 및 이벤트7) 사회공헌3. 성과측정 Ⅳ. 결1. 분석결과 위협요인(문제점)2. 에버랜드의 발전방향 Ⅰ. 1 선정이유국민의 소비패턴이 개성화되고, 국민소득이 상당한 수준까지 증가하면서 사람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비롯한 사회전반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러한 사회적 움직임에 발맞추어 기업의 관리 운영 방식의 변화 및 주 5일 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