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베이(e-bay)의 전략과 문제점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bay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e-bay 전략 분석
5. 문제점과 개선방안
6. e-bay 시사점
본문내용
e-bay는 창업자 피에르 오미디어가 캔디 디스펜서를 수집하는 여자 친구를 위해 매입광고를 낸 것이 최초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e-bay의 출발이다. 현재의 e-bay를 만든 주역은 맥 휘트먼이다. 맥 휘트먼은 당시 e-bay에서 오프라인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인터넷을 기반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새로운 사업에 흥미를 느끼며 1998년 3월 e-bay의 CEO로 취임하며, 직관적으로 e-bay를 세계 최고의 개인 간 경매 및 전자상거래 업체로 발돋움시킨다. 이 당시 맥 휘트먼이 세운 두 가지의 경영철학은 글로벌 전략을 내포하는데, 하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어떠한 물건도 거래를 할 수 있게 돕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용자들 사이의 거래에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이다. 이런 원칙인 인터넷 기업이라는 자체가 시장의 경계가 없다는 특성을 보여주며, 성장을 위하여 필연적으로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는 것이다. e-bay는 공격적인 글로벌 전략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지만 이것도 일본에 진출하기 전까지만 효력이 있었다. 뛰어난 인터넷 침투력과 확신한 성과를 통해 세계시장에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알렸으며, 엄청난 성장과 수익을 e-bay에 가져다주었다.
회사는 1998년에 오하이오주의 신시내티에 있는 경매 사이트인 업포세일닷(Up4Sale.com)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2001년에는 남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를, 2002년에는 온라인 결제대행사인 PayPal(PayPal)을, 2003년에는 중국의 포털 사이트인 이치넷(EachNet)을, 2004년에는 인도의 경매 사이트인 바지닷컴(Baazee.com)을, 2005년에는 영국의 부동산 중개 사이트인 검트리(Gumtree)와 웹폰 회사인 스카이프(Skype)를 인수하는 등 영역을 세계로 넓혀나갔다. 2006년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구글(Google)과 제휴를 맺었다. 2009년에는 한국의 오픈마켓 서비스인 G마켓(G-Market)을 인수하였다.
참고문헌
www.e-bay.com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이베이와 함께 세계시장으로 - 민승기, (주)해외문화, 2009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 - 이동일, 삼성경제연구소,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 장영, 소호미디어, 2002
인수합병 가치평가 : e-bay의 옥션 인수 사례 연구 - 장승학, 한국과학기술원, 2002
이베이의 거대한 실험 - 데이비드 버넬, 황윤성 역, 영언문화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전략*시장 선점*사업 다각화*지속적인 홍보전략*저가격 정책주 수입원판매자의 등록비와 거래 성사시 판매자로부터 받는 수수료구매자가 제시한 금액과 항공사의 최저금액의 차이가 Price Line의 수입원문제점*인수, 합병에 따른 문제점*해킹, 경매사기, 불법거래*수수료 인상에 대한 고객의 반발 가능성*문화적 차이*편리성의 결여*고객 충성도 창출 실패*타겟 고객의 선점실패*새로운 사업 item의 수익성 결여개선방안*문화적 차이의 극복

  • [마케팅 전략론] 아마존닷컴 Amazon.com 의 경영전략(e-bay 이베이 비교분석)
  • 있는 밑거름이 되리라 본다.www.amazon.comwww.seri.orgwww.lgeri.comwww.nate.com(시맨틱검색)-마이클포터 /세종연구원/마이클포터의경쟁론 경영과 컴퓨터 2001년 3월호메타브랜딩-박항기 논문, 인터넷상거래 발전 방향이베이 경매 특징과 방법 (1999.04.08) 한국경제신문i-Biz Column www.i-Biznet.com http://my.dreamwiz.com/lsh0819/htm/amazon.htm연세대학교 이호근 교수님 강의자료시사컴퓨터, 2001. 2 특별기고,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와유료화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경영전략분석5-1.인터파크의 기업소개1)인터파크의 사업개요2)인터파크의 영업방법3)인터파크의 내부자원 분석5-2.인터파크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인터파크의 STP 전략3)인터파크의 마케팅 믹스(4PS)4)인터파크의 성공전략 분석6.이베이의 경영전략분석6-1.이베이의 기업소개1)이베이의 사업개요2)이베이와 옥션의 차이점6-2.이베이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이베이의 마케팅 믹스(4PS)3)이베이의 6C 전략Ⅲ.맺으며1.옥션의 문제점 및 향후 대

  • [인터넷비즈니스] e-Bay(이베이) 성공사례
  • e-Bay 성공사례Ⅰ. 회사소개Ⅱ. 환경분석Ⅲ. 위기Ⅳ. 전략 및 대처방안 Ⅴ. 성공요인Ⅵ. 문제점 & 개선안Ⅶ. 수업시간에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 Ⅷ. 참고문헌Ⅰ. 회사소개1.이베이 연혁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

  • [경영전략,경영학,인문사회,마케팅] ebay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 경영을 한다면 현재의 전자상거래를 떠나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전자상거래는 eBay에서 개발 할 것으로 생각한다.* 참고문헌 및 사이트-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4판) 장세진- 인터넷 벤처기업들의 전략적 제휴와 경영성과 장세진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이베이, 인수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성공비결(글로벌 윈도우 www.globalwindow.org)-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장영매일경제 2001.5.7 “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