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베네통의 생산, 물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ENETTON?

2. 생산전략 분석

3. 물류전략 분석

4. 광고전략 분석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베네통 그룹은 미국 뉴욕 번화가에서 알래스카 이름 모를 시골마을에 이르기까지 세계 가장 많은 매장을 갖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의류생산기업이다. 베네통에는 분명 특별한 무엇인가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세상을 놀라게 한 그 특별함은 과연 무엇일까. 베네통의 성공적 광고 전략은 다양한 색채, 충격광고로 성장한 세계적인 기업이라는 것이다. 베네통 광고에는 은밀한 덫이 놓여 져 있다. ‘이 세상 선남선녀들이여, 지금 지구상에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주위를 돌아보세요.’라는 교훈적인 측면을 건드림과 동시에 그 충격으로 베네통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있다.

베네통은 ‘United Colors of Benetton’, ‘시슬리(Sisliy)`, `O12`를 간판으로 하는 캐주얼 의류 메이커로서가 아니라 21세기에는 스포츠 의류용품 종합메이커로 불리고 싶어 한다. 베네통 그룹은 “스웨터 제조는 앞으로도 계속하겠지만 베네통의미래 경쟁자는 이탈리아 내에서는 필라(FILA), 세계적으로는 나이키(NIKE)” 라며 전의를 불태웠다. 그래서 베네통이 97년 7월 출범시킨 스포츠 의류용품 종합 브랜드 ’플레이라이프‘는 베네통의 21세기를 좌우할 핵심 브랜드이자 기업 철학을 담은 슬로건이다. 베네통은 복잡해져 가는 미래사회에서 스포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플레이라이프의 진용은 화려하다.
참고문헌
www.benetton.com
www.tashiontalk.com
www.tashiondb.com
www.daekyogra.com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 유영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변화의 기로에 선 베네통의 광고 - emars 편집부, emars, 2006
별난 광고 속에 담긴 기업가치, 베네통 이야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
성공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혁명, 장 마리 드루, 이윤성 역, 해냄, 2000
재미있는 기업이야기, 이재규, 21세기북스, 1999
베네통 광고이야기 - 올리비에로토스카니, 산호미디어, 1998
베네통 이야기 - 루치아노 베네통, 정선희 역, 명진출판사, 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네통 & 월마트 물류시스템
  • 베네통 컬러로 된 녹색과 흰색의 유니폼을 입히므로서 광고효과생산 측면에서의 특성전략적 지원 ( Postponement ) 3. Benetton의 전략적 특성생산 측면에서의 특성전략성선정기준대상시점형태프로세스 재구축변동성 증폭 이전유행상품총수요 안정 상품 국한(20~25%)차별화 지연 베네통주문 처리 및 물류정보시스템후염색 공정염색과 편물작업 순서를 바꾼 것회색실로 완성품 만든 후 수요에 맞추어 염색80-20% 단계별 생산수요의 80%를 판

  • 베네통(BENETTON) 역사, 광고 마케팅, 유통물류 장점, 경쟁력, 기업 소개, 특징, 마케팅 믹스, 경영 전략,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베네통(BENETTON) 역사, 광고 마케팅, 유통물류 장점, 경쟁력, 기업 소개, 특징, 마케팅 믹스, 경영 전략,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UNITED COLORS OF BENETTON1. 선정이유2. 베네통의 역사3. 베네팅의 광고마케팅4. 베네통의 유통물류 장점5. 베네통의 경쟁력6.시사점선정이유시사점경쟁력유통물류광고마케팅역사베네통은 다른 세계적 기업과는 달리 경영진 구성이 적은 상태에서 거대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이러한 베네통이 거대기업이 되기까지베

  • [공급사슬관리] 베네통 Benetton의 SCM
  • 목 차Ⅰ. 서 론 1. BENETTON 기업소개1) 설립초기의 BENETTON2) 1970년 이후의 BENETTON3) 오늘날의 BENETTON2. 기업선정 이유3. Benetton의 SCM 추진 배경 및 과정Ⅱ. 본 론 - 베네통의 시스템1) 생산측면에서의 전략 - CAD SYSTEM (캐드캠시스템)2) 신속공급체계 - Quick Response System (QR)3) 글로벌 물류 정보 시스템 - Electronics data interchange (EDI)4) 카스뜨레트(자동화된 물류센터)5) 표준화에 의한 재고관리 6) 복합운송체제7) 베네통의 RFID 시스템 도입Ⅲ. 결 론 - Benetton의 S

  • 다국적 기업 베네통
  • 목 차베네통 - 평범과 형식을 거부한다1. 베네통 그룹 (폰자노의 기적)2. 베네통의 강점1) 재빠른 비즈니스 사이클2) 한 시즌에 2백80만점의 서로 다른 옷 출하3) 아웃소싱 전략①판매 책임자②콘트랙터4) 카스트레트 물류 센터3. 자극적인 베네통 광고4. 일본과 중국 시장 진출 가속화5. 종합 패션 기업으로 성장1. 베네통 그룹 (폰자노의 기적)이태리 의류업체인 베네통(The Benetton Group)만큼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기업은 많지 않다. 이는 전

  • [SMC] 베네통의 물류시스템
  • 베네통 그룹의 모토는 ‘어떤 것도 필요로 하지 않는 누군가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이다. 이러한 사훈 아래 기업은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2. 베네통의 전략1) 물류시스템 전략-물류의 정의물류란 재화의 거리, 시간상의 간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이동,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즉 재화의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전 유통과정에 있어서 일어나는 노드(Node : 재화가 머무르는 것) 및 링크(Link : 재화의 이동)의 기능을 물류라 한다.따라서 물류활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