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베이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이베이 성공전략
5. 이베이 성공요인
6. 향후 전략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창업정신
이베이의 창업정신은 "좀 더 쉽고 좀 더 적은 돈으로" 사업을 할 수 있는 마당을 제공하자는 것이다. 이베이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할 경우 오프라인 비즈니스에서처럼 오피스 공간이 필요 없어서 그만큼 경비를 줄일 수 있다. 이베이의 비즈니스 방식은 간단하다. 장터를 만들고 여기서 거래되는 물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는 것이다.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베이안에서의 모든 상거래는 서로 모르는 사람끼리 맺는다. 서로 믿고 물건을 사고팔 수 있도록 이베이의 창립자인 피에르 오미디아르는 피드백 시스템을 발전시켰다. 이 시스템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사고파는 물건의 질을 놓고 서로 평가할 수 있게 했다.

(2) 회사연혁
이베이의 역사는 1995년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미디아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 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이베이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 간의 문제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이베이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이었다. 구전 마케팅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이베이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참고문헌
www.e-bay.com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이베이와 함께 세계시장으로 - 민승기, (주)해외문화, 2009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 - 이동일, 삼성경제연구소,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 장영, 소호미디어, 2002
인수합병 가치평가 : e-bay의 옥션 인수 사례 연구 - 장승학, 한국과학기술원, 2002
이베이의 거대한 실험 - 데이비드 버넬, 황윤성 역, 영언문화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경영전략분석과 기업경쟁력 연구및 이베이 향후방향제안 PPT
  • 1. EBAY 이베이 기업소개(1) 이베이 기업연혁(2) 사업모델과 시장점유율(3) 이베이 기업조직도(4) 이베이의 파워셀러2. EBAY 이베이 경영전략(1) 이베이 아웃소싱전략(2) 이베이 고객관계관리 (CRM)전략3. EBAY 이베이 현재상황과 기업경쟁력(1) 이베이의 현재(2) 이베이 기업경쟁력(3) 모바일 중심 3가지 성공 전략4. EBAY 이베이 향후방향제안(1) 이베이 SWOT분석(2) 이베이의 향후방향CONTENTS1. EBAY 이베이 기업소개38세의 여자 임원 Kathy Dalton아웃소싱 전략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전략 방향제시 옥션의 강한 브랜드 인지도와 확실한 수익모델이라는 강점을 유지하며 기존의 온라인 시장에 집중하되,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잠재된 고객층을 개발하여 공간적 차원, 그리고 고객 차원에서 시장을 넓히는 전략을 생각해볼 수 있다. 옥션은 전자상거래시장의 first mover advantage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탄탄한 인지도와 노하우는 옥션이 가진 강력한 핵심역량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옥션의 우수한 제휴능력은 신 시장 개척의 무한한 기

  • [인터넷마케팅] 옥션 성공사례
  • 경영수행중개의 담당에 적극 개입하여건전한 전자상거래가 되도록 해야함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극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야함목표 소비자 타켓을 광범위한 연령층으로 확대할 필요성이 요구됨기발한 상품으로 관심유도해야함인터넷 마켓플레이스를넘어포털로의 전환인터넷 정보유출과 같은 사례를사전에 예방건전한 전자상거래전략적 광고개념의 확대물품사진확대 필요보안 관리 강화안정적 경영소비자 관심유도옥션의향후 방향수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

  • 이베이 ebay 기업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이베이 ebay 기업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0목차01. 이베이 ebay 기업소개2. 이베이 ebay의 성공비결3. 이베이 ebay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4. 이베이 ebay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이베이 ebay 미래전략수립1. 이베이 ebay 기업소개이베이는 미국에서 출발한 다국적 온라인 거래업체로 이란계 미국인 피에르 오미디야르에 의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에코베이라는 이름으로 1995년 설립되었다. 물건 판매를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