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해피캠퍼스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에이전트 소프트는 지난 2000년 3월 카이스트(KAIST) 학생과 지도교수가 만든 벤처기업이다. 당시 지도교수였던 김성희 교수가 현 김정태 사장과 윤이한 팀장, 조성식 실장 3명의 학생과 함께 창업했다. 처음에는 ‘대학생 포털’을 지향했으나 점차 사업모델을 가다듬으면서 리포트 거래 사이트로 탈바꿈했다.
(주)에이전트소프트의 김정태 이사는 지식기반사회(Knowledge-Based Society)의 도래로 인하여 국가의 경쟁력은 개인, 기업, 단체 등이 지식을 생성하고, 쉽게 공유하여, 새로운 발전된 지식을 재생산해내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때 21세기 초강대국이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러한 메가트랜드(Mega Trend)에 발맞추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온라인 지식거래소 해피캠퍼스닷컴(www.happycampus.com)을 운영해 온 것이다.
에이전트소프트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리포트를 거래하는 ‘해피캠퍼스’의 독특한 비즈니스 덕분이다. 해피캠퍼스는 대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리포트를 다른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다운로드 가격은 올려놓는 학생 스스로 정하는데 몇 천원 내외이고 표지만 별도로 100~300원에 올라오기도 한다. 졸업논문처럼 품이 많이 들어간 경우는 만원까지 올라간다. 거래가 성사되면 해피캠퍼스가 60%의 수수료를 챙긴다.
해피캠퍼스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회원들이 올리는 자료들이다. 회원 만족도를 높여 수익성을 올리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료의 관리가 중요하다. 이들 자료는 10여명의 자료검색원들이 철저한 검증과정을 거쳐 해당 자료가 저작권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등록할 수 있게 해준다. 해피캠퍼스에는 하루에 500여건의 자료등록요청이 이루어진다. 이중 30%정도는 등록이 보류된다. 각종 연구소나 포털 등에 비슷한 자료가 올라 있으면 등록할 수 없다. 한 사람이 너무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자료를 올리는 것도 제한하고 있다. 한 사람이 생산할 수 있는 지식에 한계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불량자료 등록자에 대한 관리 등도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

  • [기업분석] 피자헛 경영분석
  • 분석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식의 맛이 고객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첫 번째 지표가 되고 있다. 종업원의 친절함이나 매장의 청결함 등은 음식의 맛이 우선시 되는 상황에서 부가적으로 지원되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는 것이다. 고객만족을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에 치중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어떠한 서비스보다 피자 즉, 음식의 맛을 우선시 하는 것이 고객만족의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현재 국내의 시장상황이 좋지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하려 한다.2. 이랜드 기업소개(1) 기업연혁이랜드는 1980년대 이화여대 앞 의류 보세가게 ‘잉글랜드’로부터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2001, 2월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피자헛 홈페이지 http://www.pizzahut.co.kr기업정보 사이트 http://www.bizpark.co.kr/index.html그 외 창업관련 사이트 http://www.businessun.com-목차 단계 I. 종합적 분석1. 기업의 사명2. 상황분석자원분석거시 환경 분석시장분석 (공급/ 수요 / 경쟁 )3. SWOT분석단계 II. 기본 전략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의 정의3. 포지셔닝 전략단계 III. 영업/기능적 전략마케팅믹스/전략상품정책, 가격정책, 판매경로정책, 프로모션 정책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분석1)SWOT분석의 정의일반적으로 SWOT분석이란SWOT 분석이란 장점(Strength) 단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를 기본으로 하여 내, 외에서 발생하는 긍정적인 그리고 위협적인 내용을 분석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잡고 대처하기 위해 쓰이는 분석 방법으로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을 말한다.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