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맥도날드는 유명한 유명한 외식업체로서 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세계의 거의 모든 지역에 맥도날드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력 상품인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어떤 지역에서는 미국은 몰라도 맥도날드는 알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맥도날드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맥도날드는 세계 햄버거 시장을 모두 석권하고 있는 절대적인 강자라고 할 수 있는데 유독 한국에서만 시장 점유율이 2위로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맥도날드가 한국 고객들의 특수한 입맛을 충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본 연구에서는 맥도날드가 가진 마케팅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맥도날드가 기업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3/h2010032316052221540.htm
<한국일보>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3231806251&code=920401
<경향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0726282
<뉴스시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20610460476586&nvr=y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111309190342185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13014293719443&nvr=y
<아시아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79758
<노컷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4&newsid=01551446589818808&DCD=A00306&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04011350181160394
<아주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52307451075970&nvr=y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022129g
<한국경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sports/201003/20100324/a3x77101.htm
<스포츠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PPT에는 시간의 제약과 학생들이 주로 관심 있고 알 수 있는 기업만 대표적으로 선정하였다는 것을 끝으로 보고서를 마치겠다.*참고문헌1.서적자료:-국내외 환경산업체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사례 분석 연구/ 환경부-中國 실제로는 이렇게 움직인다/ 박광희 저-보따리 무역으로 큰 돈 버는 법/ 오시학 저-중국에서 통하는 마케팅 8大 제안/ KOTRA2.인터넷 자료::http://blog.naver.com/zzeon1/80008803905:http://blog.naver.com/pkcho123/1200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분석 p.504-3. 가격전략 분석 .p.544-4. 유통전략 분석 p.55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 p.565. 성공요인 분석 p.476. 확인된 문제점6-1. 확인된 문제점 제시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자료 수집을 하고 보고서를 완성해 올 것3. 분담― 깃코만 팀 : 최태훈, 곽광용― 유로디즈니 팀 : 박상희, 양서희― 로만손 팀 : 이아람, 윤철중― 전광휘는 팀장으로서 전체적인 상황을 조율하고 지휘하며, 비교문화이론을 조사와 최종 PPT 정리를 맡음2004. 5. 201. 장소 및 시간 : 중앙도서관 지하 6시2. 토의 내용― 완성해 온 보고서를 서로 검토함, ‘문화극복’이라는 전체 주제에 초점이 맞도록 각 보고서의 Key-point를 통일하고, 의견 공유를 통해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전략현재 스타벅스의 미국내 매장수는 맥도날드 매장수의 절반을 조금 웃도는 수준에 불과하다. 맥도날드는 미국에 1만3천700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스타벅스 경영진들은 스타벅스의 미국 커피 시장 점유율이 10%에도 못 미치는 만큼 여력이 충분하다고 자신하고 있다. 투자자들이 특히 우려하는 부분은 스타벅스가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점이다. 해외 매장의 경우 미국 매장에 비해 이익마진이 낮기 때문이다. 스타벅스 측이 중국을 미국에 이어

  • 중국 경제와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 수립주 타겟층이 20~30대 직장여성이므로 다른 소비자 층을 놓칠 우려 있음다른 타겟 시장을 노려 상품을 좀 더 세분화하고, 그에 적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 4. 맛의 현지화 중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실패새로운 맛 개발의 필요5-5 진출 한계 및 보완점5.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의 문제점 극복사업 노하우가 유출되기 쉬움파트너사와의 운영 방식 차이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저하해결방안 : 지리적 근접성을 이용해 현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