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4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1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3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맥도날드는 유명한 유명한 외식업체로서 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세계의 거의 모든 지역에 맥도날드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력 상품인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어떤 지역에서는 미국은 몰라도 맥도날드는 알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맥도날드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맥도날드는 세계 햄버거 시장을 모두 석권하고 있는 절대적인 강자라고 할 수 있는데 유독 한국에서만 시장 점유율이 2위로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맥도날드가 한국 고객들의 특수한 입맛을 충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본 연구에서는 맥도날드가 가진 마케팅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맥도날드가 기업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3/h2010032316052221540.htm
<한국일보>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3231806251&code=920401
<경향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0726282
<뉴스시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20610460476586&nvr=y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111309190342185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13014293719443&nvr=y
<아시아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79758
<노컷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4&newsid=01551446589818808&DCD=A00306&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04011350181160394
<아주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52307451075970&nvr=y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022129g
<한국경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sports/201003/20100324/a3x77101.htm
<스포츠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Ⅰ. 연구 배경현재 우리는 세계화와 국경을 넘는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아 갖가지 위험과 기회가 상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시대에 한 기업의 경영성과를 최종판가름 한다고 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은 그 기업의 생존만의 문제가 아니라, 해외에 있는 경쟁기업의 영업성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이다. 따라서 기업은 경쟁기업과 때로는 시장에서 치열한 전쟁을 펼치기도 하고, 때로는 전략적 우호관계를 맺기도 한다. 이러한

  • [마케팅] 미샤 마케팅전략
  • 마케팅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분석을 실시했다. 그리고 큰 기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에게 매력을 주는 여러 가지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위에서 살펴보았다. 하지만 기업이 잘 나아가고 있든 잘 나아가지 못하고 있든 어느 기업이나 약점이 있고 그에 따른 문제점이 있다. 여기서는 지금까지 우리 조가 조사한 것과 미샤 측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현재 미샤가 당면한 문제점들을 나열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 현재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제 2 절. 국외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제 4 장. 그린 마케팅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제 1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보고서해외직접투자제출일: 2005. 4.11Ⅰ. 해외직접투자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해외직접투자란 기업목표인 이익과 성장을 전제로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 업에 대한 경영지배 또는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유형의 경영자원인 자본뿐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등 기업의 제반 자원 을 패키지 형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경영전략적 차원에서 해외직접투자는 수출의 상대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