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70 시인별 주요작품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9 / 2019.12.24
- 60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910년대부터 70년대까지 대표 시인들과 중요 작품들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 양적 질적 모두 뛰어나구요 엄청 열심히 해서 에이뿔 받은 자료 입니다. 그럼~ 믿고 구매하셔도 좋아용♥
- 목차
-
김억 [金億, 1896.11.30~?]
봄은 간다
《 핵심 정리 》
오다 가다 - 김억
봄바람 - 김억
산수갑산 - 김억
사공의 아내 - 김억
연분홍 - 김억
옛날 - 김억
물레 - 김억
봄은 와서 - 김억
실비 - 김억
눈 올때마다 - 김억
비 - 김억
우정(友情) - 김억
해파리의 노래 - 김억(1923년에 간행된 시집)
주요한 [朱耀翰, 1900.10.14~1979.11.17]
- 본문내용
-
참고
* 초현실주의
앙드레 브르통에 의하여 주도적으로 제창되기 시작한 예술상의 광범위한 개혁 운동이다. 이 초현실주의라는 용어는 아폴리네르(G. Apollinaire)가 만들어낸 것이며, 이 운동은 1918년부터 1939년 사이에 가장 위세를 떨쳤다. 이 초현실주의는 1916년 스위스의 쮜리히에서 루마니아 시인인 차라(Tristan Tzara)의 주동으로 일어난 다다이즘에서 싹이 텄다. 즉 어법(語法)의 무시, 의미와 논리성의 거부 등 모든 전통적 가치(價値)와 모랄(도덕률)의 기성 사회 질서를 철저히 파괴하고자 하다가, 마침내 시 자체까지도 부정하게 되어 소멸하게 되고 만 다다이즘의 다음 단계에 위치하는 사조이다. 한국 문학에서는 넓은 의미의 초현실주의가 1930년대 중엽 이상, 이시우, 신백수 등을 중심으로 한 『삼사문학(三四文學)』 동인들에 의하여 조금쯤 실험된 바 있지만 별로 이렇다 할 작품은 드문 실정이다.
* 다다이즘
기존의 가치체계를 부정하고, 일체의 질서파괴를 노리는 예술운동을 말한다. 제1차 세계대전 중 사회적 불안과 허무감으로 나타난 문화 전반적인 운동이다. 예술의 모든 영역에 걸쳐 일체의 규범을 무시하는 시나 회화 등을 만들어냈지만, 작품보다는 그 모임의 별난 행동으로 시선을 모았다. '다다'라는 말은 시인 트리스탄 차라가 프랑스어 사전에서 우연히 본 목마[dada]에서 따온 것이다. 전쟁의 잔인성을 증오하고 합리적 기술문명을 부정하며, 일체의 계약을 거부하고 기존질서를 배격하는 등의 과격한 실험주의적 경향으로 후에는 초현실주의에 흡수되었다.
꽃 나 무
이 상
벌판한복판에꽃나무하나가있소.근처에는꽃나무가하나도없소.
꽃나무는제가생각하는꽃나무를열심으로생각하는것처럼열심으로꽃을피워가지고섰소.
꽃나무는제가생각하는꽃나무에게갈수없소.
나는막달아났소.한꽃나무를위하여그러는것처럼나는참그런이상스런흉내를내었소
핵심정리
* 성격: 심리적, 내면적, 관념적, 주지적
* 경향: 초현실주의적인 경향
* 심상: 인간의 내면 의식의 심상화, 심상의 병치
* 어조: 고뇌하는 지식인의 자아 성찰적 어조
* 표현: 역설법, 자유 연상법 사용(꽃나무는 자유 연상에 의하여 화자와 동일시된 존재)
* 주제: 자아 성취를 위한 욕구과 좌절
인간 존재의 단절성과 고독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6학년 발달적 특성, 초등학교 6학년 실태, 초등학교 6학년 도서관교육, 진로교육, 초등학교 6학년 현장체험학습, 기초기본학력공통과제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아동발달_최근 인터넷 및 신문기사 등에서 문제점으로 제기되는 영유아와 관련된 내용들을 요약정리하고 아동발달 이론을 근거로 이러한 문제점의 원인과 개선(해결)방법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 (주간보호/주야간보호)
- 성인학습 상담에 대한 접근법
- 나는 누구인가?
- 나에게 ‘의미 있는 타인’ 에 대해 생각해 보고 나에게 의미 있는 타인의 기준과 어떻게 내 삶에 영향을 미쳤는지 논해보시오
- 알퐁스 도데 Alphonse Daudet 마지막수업 작품분석
- [마라톤 전투] 마라톤전투 A+ 분석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