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의 일본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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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세계화와 다국적기업이란 수업시간에 제출했던, P&G의 일본진출에대한
리포트입니다. 점수도 좋게받았구요,

P&G가 어떠한 기업이며, 어떻게 일본에 진출을했고,
실패를 어떻게 극복해나아갔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전략경영이나, 다국적기업 수업을 들으시는분들께 참고자료로 좋을듯 싶습니다.
목차
1. 기업선정동기
2. P&G 소개
3. P&G의 일본진출계기
4. P&G의 일본진출 위기
5. P&G의 일본진출 위기를 통한 성공
본문내용
팸퍼스의 험난한 출발
P&G는 P&G선홈의 동업자들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1976년 완전한 소유권을 확보한 자회사 P&G JAPAN K.K.를 통합시킨다.
P&G는 대대적인 TV광고, 소매상들을 상대로 한 제품 설명회, 산부인과와 아기가 있는 가정에 샘플 제공 등과 같은 방법으로 제품의 전국 출시에 집중적인 지원 화력을 퍼부었다.
이러한 활동들은 1979년에 종이 기저귀 사용 비율을 2%에서 10%까지 증가시키는데 공헌했다. 같은 해에 P&G는 아카시에 새 팸퍼스 공장 건설을 시작한다.

언뜻 보기에 P&G의 종이 기저귀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은 사업이 궤도에 올라섰음을 신호하는 듯 했으나 심상치 않은 문제들이 있었다.

일본 기업인 유니참의 무니 MOONY출시
일본의 높은 품질 기준
개량된 팸퍼스 디자인을 위한 새 공장의 부담

참고문헌
브랜드 제국 P&G: 168년의 P&G는
현대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대변한다
데이비스 다이어; 프레더릭 댈즐; 로웨나 올레가리오 공저; 권오열 옮김, , 서울: 거름, 2005.

마케팅 3차대전, 나가미 기시 저, 서울: 십이월출판사, 1999.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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