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성공사례분석 - 별란 ’광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베네통의 경영전략 그 중에서도 광고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된 레포트입니다.
글자포인트는 11포인트입니다. 참고하세요. *^^*
목차
1. 회사 소개

2. 베테통사의 참신함, 마력

3. 광고를 통한 인종평등주의와 민주주의의 호소

4. 스포츠 후원을 통한 홍보활동

5. 결론
본문내용
Ⅰ. 베네통 회사 소개
베네통사의 총수인 루치아노가 자신의 아코디언과 동생 카를로의 자전거를 팔아 마련한 편물기계로 1955년 시작한 베네통사는 오늘날 세계최대의 양모구매회사이다. 컴퓨터화한 세계 최대의 물류보관창고를 보유한 회사이기도 한 베네통사는 전 세계 7000여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 베테통사의 참신함, 마력
베네통사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데는 분명 그들만의 독특한 경영 노하우-참신한 색채의 개발, 세계최초의 후염색기법 도입, 제공자 주도형 조직 등-가 큰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베네통사가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데는 그들만의 별난 광고의 힘이 크게 작용하였음을 부인할 수 없다. 분명 옷 광고이면서 옷에 대한 언급은 단 한 줄도 없으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강렬한 색상의 대비, 인종차별을 생각하게 하고 인류사회 각 분야의 편견을 생각하게 만드는 그들만의 독특한 광고는 가치중립적인 색상을 이용하여 인류의 가치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필자의 경우 흑인 산모의 백인 아이 수유 장면을 담은 광고를 보는 순간 뒷머리를 무엇인가에 맞은 듯한 강렬한 느낌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부와 수녀의 키스장면, 각기 다른 인종의 포옹장면, 단순히 철조망을 찍은 광고 등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광고는 수 없이 많다.
3. 광고를 통한 인종평등주의와 민주주의의 호소
베네통사의 독특한 광고는 1984년 올리비에로 토스카니를 영입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이전 까지만 해도 베네통의 광고는 회장인 루치아노 베네통 자신의 말대로 “단지 상품을 서투르게 소개하는 단순한 광고”에 불과하였으나, 1984년 여러 인종과 국적의 다양한 연령대의 40명 가까운 어린이 모델을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파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여기서 완성된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광고사진과 엘도라도의 광고문안 “베네통-올 더 컬러 인더 월드”라는 메시지는 “베네통의 옷에는 미래의 전망과 철학, 생활스타일이 있다”는 이미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게 된다. 베네통의 광고 에이전시 엘도라도는 헤르메스 광고를 담당하면서 파리 패션계의 뒤흔든 신생기업이다. 고전적인 이미지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던 헤르메스를 젊은 이미지로 변신시켜 새로운 세대를 소비자를 끌어 들임으로써 회생시킨 엘도라도의 감각은 베네통사의 이탈리아 휴머니즘과 결합하여 베네통사만의 독특한 광고철학을 완성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믹스로 본 기업사례
  • 광고를 비난한 이후, 이탈리아에서는 이 광고가 금지되었다.광고는 영국에서 철거되기도 하였다. 그 결과 1992~1993년 무렵 Benetton의 스웨터는 이전 같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사형수 광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였다. 범죄 피해자 옹호 단체들은 죄수들이 총 36명의 목숨을 빼앗았는데도 이러한 범죄 내용은 완전히 빠져있다고 비난하면서 Benetton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베네통은 93년 4월엔 자사 선정용 잡지 칼라에 세

  •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8-1.로만손의 성공요인8-2.로만손의 향후과제 및 전략Ⅲ.

  • 최근희트상품의 마케팅 전략(2% 부족할 때, TGI Friday`s, EF소나타, LG텔레콤 `카이` ,대우전자 「입체냉장고 탱크」,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
  • 광고목표2)EF의 미디어 기본 전략3)매체별 운영전략4)크리에이티브 전략4. 유통전략◆ 자료출처http://www.mktclub.com/☺ LG텔레콤 카이 의 마케팅 사례1. 카이의 런칭배경2.카이의 광고컨셉3. 티저(Teaser)기법의 초기 런칭 광고4. 본격런칭 광고◆ 자료 출처http://www.mktclub.com/☺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신개념의 냉장고 Concept -개발전략 -매출성과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대외적인 성과와 평가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히트상

  • 기업의 공익 마케팅과 광고 -KTF와 베네통 광고
  • 기업의 공익 마케팅과 광고 - KTF와 베네통 광고를 위주로목 차 1. 서론2. 기업의 공익 마케팅과 광고3. 공익 마케팅의 사례 (1) 해외사례 사회적 쟁점의 창출과 공익성의 동거 - 베네통 광고 (2) 한국사례 KTF적인 생각이 대한민국을 움직입니다 : KTF4. 왜 공익 마케팅인가(1) 설문조사 분석(2) 매슬로우의 필요욕구 피라미드 이론5. 공익 마케팅의 한계와 올바른 발전 방향6. 연구의 한계8. 결론 참고문헌1. 서론 오늘날 기업들의 광고가 변하고 있다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독일의 축구화 모양의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