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담배 브랜드의 성공사례 - ‘레종’ 연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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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4.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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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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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담배시장분석을 통해, 담배시장에 파장을 일으킨
'레종'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작성은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담배시장 분석과 레종 출시배경, 마케팅전략, 그리고
레종의 독특성, 마지막으로 브랜드관리를 조사하였습니다.
조별조사 발표레포트로 교수님께 A+을 받은 인증된 레포트입니다.
참고로, 글자포인트는 10포인트 줄간격은 160입니다.
그럼,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서론>
1.국내 담배 시장 히스토리
2.국내 담배시장 경쟁 심화
1> 던힐의 마케팅사례
3. 레종 출시 배경
4. 레종 출시 마케팅전략
1> 신제품 'RAISON' 제품 개요소개
2>레종의 여러가지 독특성
- 전용 냉장고를 이용한 프로모션이다.
- 디자인 측면
- 캐릭터의 사용
5.레종 브랜드 관리
- 본문내용
-
<서론>
독특함으로 프리미엄 담배 시장을 일으킨 '레종'
독특함이란 하나의 브랜드가 시장에 나와 성공하기 위해서 반드시 갖춰야 하는 속성일 것이다.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브랜드가 탄생하는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새로 태어나는 브랜드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와 뭔가 달라야 하는 것이다. 국내 담배 브랜드에 있어서 독특함을 무기로 하여 시장에서 성공한 레종 브랜드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1.국내 담배 시장 히스토리
담배하면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한국담배인삼공사가 연상되었다. 그 이전에는 전매청이라고 하였다. 담배를 판매 제조하던 기업은 공사였던 것이다. 즉, 국가의 강력한 통제하에 제조, 판매되던 제품이었던 것이다. 이렇게 강력하게 국가의 통제를 받던 제품이기에 과거 80년대 중반 이전에는 외산 담배라는 것은 국내에서 팔지도 않았다. 말 그대로 독점적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다가 80년대 후반 외산 담배가 들어오기 시작했고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외산 담배 점유율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던힐, 말보로, 마일드 세븐이 대표적인 외산 담배 브랜드이다. 그 후 외산 담배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상승하였고 옛 담배인삼공사는 최근 민영화와 더불어 회사명을 KT&G로 변경하게 된다. 과거와 같이 독점적 형태도 아니고 민영화되어 외산 담배와의 경쟁이라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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