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반도체 기업문화 활동
2. Digital 인사제도
3.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진행
4. 지식경영(KM)활동
5. 회의 효율화 추진
6. 경영지원 워크플레이스 구축 등
7. 첨부자료(삼성가치혁시 사례)
◈ 초일류를 향한 삼성전자의 경영 혁신

◈ 새로운 전략의 발견 - 김위찬 교수와의 만남

◈ 초라한 기숙사에서 빛나는 가치혁신센터로

◈ 가치혁신의 성공비결은 최고경영자의‘TOP MIND’

◈ 삼성맨이여, 가치혁신으로 무장하라

◈ 가치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

◈ 가치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 Best Practice의 창출과 확산




◈ 혁신 제품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 꺼지지 않는 불꽃, VI의 성과

◈ 21세기 디지털 시대를 향해

본문내용
□ 기업문화의 정립 필요성 인식
○ ‘74년 반도체사업 시작 이후 30년 기업문화의 정립필요 인식
- ‘03년 1년간 기업문화 정립 및 비전 설정 전개
○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강점에 집중하고 약점은 보완
- 경영진의 빠른 추진력, 도전정신, 헌신적이고 유능한 인재, 목표에 대한
책임감과 실행력 등은 강점인 반면
- 유연성 부족, 조직 경직성, 조직의 벽, 개인주의, 업무지상주의, 삶의 질
저하, 무미건조한 조직 등은 약점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혁신적인 애플의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움, 신뢰를 주었다. 특히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는 어플은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어플이 훨씬 실용적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제품보다 어플이 다양하여 좋다고 하였다. 평균 어플 이용횟수가 하루 10번 이상 이었고, 어플 이용시간은 50분에서 3시간일 정도로 많은 시간을 쓸 정도로 어플의 비중은 크다.아이폰 유저들이 다른 스마트폰에 대해 인지도는 갤럭시S가 주를 이루었으며 삼성제품이라

  •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삼성과 LG에게 필요한 것은 스티브잡스의 Think different와 같은 그 무엇이다. 가트너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은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99%의 점유율로 세계 모바일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구글, 림, 삼성전자 등 다양한 앱스토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앱 시장의 99.4%를 독식하면서 시장 전체를 장악한 걸로 나타났는데, 앱스토어 선두주자로서 애플의 시장선점효과가 전체 시장 장악이라는 결과로 이어진 것을 어쩌면 지극히 당연한 결과

  • [국제경영] 애플 아이폰의 한국 진출 과정 및 의미와 방안
  • 삼성 SMART 대전 - 이창훈, 최광, 머니플러스, 2010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

  • [경영혁신] 아사히야마의 경영혁신
  • 경영혁신의 사례로 어떤 기업을 찾아볼까 고민하던 중, 올해 초 삼성전자의 윤종용 부회장이 주주총회에서 “일본의 아사히야마 동물원 같은 삼성전자가 되겠다.”고 했던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대체 어떤 곳이기에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이 벤치마킹을 하겠다고 하는 것인지 호기심이 생겨 아사히야마 동물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동물원에 대해 알아보면서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디자인경영, 발상의 전환을 통해 혁신에

  • [value innovation] 삼성전자의 가치혁신 경영의 도입배경 분석과 방향 및 평가, 대안, 나아갈 방향 제언
  • 경영진이 삼성의 경영을 90년대에 들어서면서 혁신했다고 보도하였다. 이건희 회장은 나는 절대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한다, 상황에 대응하는 경영이 아니라 미래를 창조하는 경영을 하고 있다라는 말로써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삼성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 초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가치혁신이라는 개념을 도입, 나아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영혁신 방향삼성전자는 비용을 줄이고 품질을 향상시켜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