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동제약 비타500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광동제약 소개
2. (주)광동제약 연혁
3. ‘비타500’
가. 개발배경
나. 매출액
다. 판매량
4. 마케팅 활동 전략
가. 시즌 마케팅
나. 사회공헌 마케팅
다. 스타 마케팅
라. 숫자 마케팅
마. 온라인 공동 마케팅
5. 4p 분석
가. Product
나. Price
다. Place
라. Promotion
6. SWOT 분석
7. ‘비타500’ VS ‘박카스’
8. 시사점
본문내용
먼저 비타 500의 모회사인 ‘(주)광동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광동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자산규모 1,556억원 (2004년 현재)으로 동종산업에서 중하위를 점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이며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려는 연구와 개발에 주력해 왔다. 기업사명은

“휴먼헬쓰케어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의 실현

이다. 투명경영, 비젼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모토를 기반으로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공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여, 21세기 Human Health Care를 선도하는 초일류제약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국내 굴지의 제약회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박카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 주기의 성숙기라고 볼 수 있는데, 이익의 극대화와 시장점유율을 방어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여기에 맞는 유머러스한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비타500같은 건강드링크와는 차별화된 전문 피로회복제의 브랜드 이미지로 회귀하고 있다.3) 경쟁자 분석 (광동제약 비타500)광동제약의 비타 500은 우리사회의 웰빙열풍에 힘입어 건강음료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여 박카스와는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분석 (동아제약 박카스)4.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차별화전략 제 4장 결론 및 시사점 Ⅰ. 개요본 글에서는 제1장 개요, 제2장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의 사례, 제3장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차별화 전략 그리고 제4장 결론 및 시사점으로 구성되어 있다.본 글의 주요내용은 기업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의 사례와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 [마케팅] 광동`비타500` 마케팅전략
  • 광동 제약Weakness상대적으로 취약한 유통망대기업에 약세(자본,경영)Strength높은 브랜드 인지도축적된 기술력구축된 유통사업부건강중시 풍조박카스의 위기비타민드링크 시장 선점기회Opportunity경쟁업체 난립박카스의 강한 브랜드력Threat환경 분석 - SWOT 분석 2004년 현황문제점결론추천전략PRODUCT4P 전략POSITIONTARGETSEGMEN-TATIONOBJECT환경분석회사소개“비타민 드링크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가 되자.”1차 목표마시는 비타민=비타 500인

  • `NUTRILITE` UCC 전략
  • 주자농촌보다 도시에서 질병률이 높고 이에 따라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도 도시가 높다. 도시에서의 마케팅에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으나 농촌과 도시의 시장을 구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해 보인다. 따라서 차별화 가능성 면에서 이 시장의 매력도는 많이 낮은 것으로 평가 된다.마케팅 전략 기획2-1. 시장 세분화심리분석적라이프스타일과 성격종합비타민은 간편하게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어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성격의 소비자

  • [경영비교분석]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비교분석
  • Ⅰ. 서론본 글에서는 40여년간 드링크류 시장의 절대강자로 군림해 온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이에 맞서는 ‘웰빙열풍’에 힘입어 최근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 두 제품의 비교, 분석을 통해 각 제품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각 사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Ⅱ. 본론A. 동아제약과 광동제약의 소개와 비교ⅰ. 두 기업의 소개 동아제약광동제약창립일1932년 12월 1일1963년 10월 16일자산 총액 5,593억 원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