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에 따른 정보공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의 사용과 정보 활용의 변화
1. 정보기술의 발전
2. 인터넷 사용에 따른 정보 활용의 변화

Ⅲ. 인터넷상에서의 정보공유
1. 인터넷상에서의 정보공유의 실태
2. 인터넷상에서 정보공유의 문제점

Ⅳ. 인터넷 상에서의 정보공유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
1. 제도적 측면
2. 개인적 측면

Ⅴ.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인터넷 사용에 따른 정보 활용의 변화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정보통신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정보 활용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인터넷이 잘 발달하지 않았던 과거의 경우 많은 사람들은 정보를 찾기 위해서 도서관이나 서점을 방문하여 도서를 활용하였다. 그러나 인터넷이 발달하고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상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자,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찾기 위해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는 것 보다 집에 앉아 컴퓨터를 하면서 자료를 찾는 방식을 더 선호하게 되었다.
이렇게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다보니 단순히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자료를 찾는 것과는 달리 자료를 검색하기 위한 기술적인 요소 또한 요구되어졌다. 또한 서지자료와 달리 인터넷의 정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html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타이핑을 하는 수고로움을 거쳐야만 했지만 인터넷상의 정보는 html자료로 사용하기 위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단축키, 󰍭+󰍿, 󰍭+󰎒, 의 과정만 있으면 가능하다. 인터넷의 사용을 통해 자료를 활용하기 위해 거치는 이러한 변화된 상황이 만들어졌다. 다음 장에서는 이러한 정보 활용에 따른 정보공유에 대해 살펴본다.

Ⅲ. 인터넷상에서의 정보공유
1.인터넷
참고문헌
김남두, 이창호, 「정보 사유와 공유의 레퍼토리와 은유적 내러티브」.
『韓國言論學報』2005.
윤선영. 「지식사회의 저작권」, 『한국 비블리비아』제 11권. 200.
http://100.naver.com/100.nhn?docid=700303 (2008. 4. 22. 최종검색)
http://betanews.co.kr/article/168156 (2008. 4. 22. 최종검색)
http://oju80919.com.ne.kr/internet_history.htm (2008. 4. 21. 최종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개론](주)에이블씨엔씨의 `미샤` 비즈니스 모델분석 및 성장전략과 이슈
  • 따른 마케팅 전략도 수정되어 왔음18, 미샤는 생산기반을 가진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해서 인터넷 사용자들의 제안에 의해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더 나아가 자연스럽게 오프라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선(先) Value Network, 후(後) Value Chain이라는 점을 차별점으로 분석할 수 있음19각각 미샤 1~3시기 설명하고 아래 미샤의 비즈니스 모델 진화의 주목할점 저것도 쭉읽고~20세가지 말하고 간단히 설명하고 ㅋ21그래프와 비교설명하기 –저가이면서도

  • [저작권] 저작권과 저작권법의 동향과 보호방향(소리바다와 냅스터 사례)
  • 인터넷 확산에 따른 저작권법의 재검토1. 복제 배포 등 법적 개념의 수정2. 저작인격권의 완화Ⅹ. 디지털 음악과 저작권. MS 소송과 냅스터 소송. 냅스터와 소리바다ⅩⅢ. 소리바다 사건의 쟁점과 저작권의 문제1. 소리바다의 저작권 침해와 음반산업계의 피해2. 음악을 수용하는 환경의 변화3. 소리바다의 저작권 침해 여부4. 소리바다와 냅스터의 사용방식5. 정보공유운동 문제와 현행 저작권의 현실ⅩⅣ. 저작권의 새로운 보호 방향ⅩⅤ. 결론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따른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3.국산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증가에 따른 해외 시장 개척과 정보공유(해외시장 호응도증가)4.온라인 캐릭터 비즈니스 확대 추세5.인터넷 환경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Weaknesses (약점)Threats (위협)1. 질적 양적으로 부족한 자원타 경쟁자에 비해 부족한 콘텐츠 및 자본력과 내부 자원부족 (기술력,노하우)2. 연령층의 제한a.자사 캐릭터가 사랑받는 연령층의 제한b.캐릭터 활용 라이선스 상품의 사용 연령층의 제한폭이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정보고속도로 아이웨이를 기반으로 한 기업 등장단순 정보공유가 아닌 네트워크 중심의 새로운 기회창출이라는 점에서 매우 발전된 형태의 기업 ex) 아마존 -> 소규모 인터넷 책 판매에서 시작해 대규모로 성장디지털 경제가 낳은 가장 궁극적인 기업형태2. 킬러 앱디지털 경제를 설명하는 원리-무어의 법칙과 멧칼프의 법칙이 상승작용을 일으켜 단절의 법칙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1)무어의 법칙컴퓨터의 하드웨어의 발전이 엄청나게 빠르다는 것을

  • [대중문화] 팬덤 문화 -2PM팬덤을 중심으로
  • 인터넷은 2PM 관련 텍스트를 수용하는 매체이면서, 팬덤의 대상인 2PM에 대해 팬 상호 간에 정보를 공유하는 매체로 주로 활용되고 있었다. 면접은 2PM 팬덤의 개인적 경험과 타 수용자들에 대한 태도, 그리고 오프라인에서의 활동여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면접 후에는 2PM 팬덤 수용자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그들의 활동이 가지는 의미, 팬덤의 사회적 인식과의 차이점 등으로 결과를 나누어 분석해 보았다. 심층 인터뷰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적 특성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