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고등학교 픽토그램 미술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표현 학습의 취지

4. 단원의 학습 목표

5. 수업의 진행

6. 본시지도안

7. 교수.학습 지도안

8. 지도방법 및 유의점

9. 평가

작 품 평 가 서(학습자용)



본문내용
3. 표현 학습의 취지
간단한 재료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살린 픽토그램을 만들어 내는 체험을 함으로써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상황을 하나의 ‘시각언어’로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추상적인 묘사력을 기를 수 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시각언어’의 창조를 간단하게 접해봄으로써 자신감과 친숙함을 느끼게 할 수 있고, 자신과 친구들이 만든 작품을 함께 감상함으로써 다양한 표현방법과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4. 단원의 학습 목표
▹ 픽토그램의 특성을 이해하고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상상력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픽토그램을 만들 수 있다.

5. 수업의 진행

도입 : 지난 시간의 복습, 학습목표 제시

전개1 : 픽토그램의 정의, 특징, 역할, 뿌리, 종류에 대해 설명

전개2 : 작업 설명, 작업

정리 : 평가, 차시예고, 정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실제의 장단점 ; 교과교실제의 개념과 유형 분석
  • 고등학교에서 운영해오던 방식은 특별교실형의 운영이다. 즉 국어, 영어, 수학 등의 실험이나 실습이 필요 없던 것으로 여겨졌던 교과는 보통교실, 그리고 과학이나, 미술, 음악 등의 교과는 특별교실에서 수업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교과교실제의 운영은 특별교실제와 함께 대표적인 학교운영방식의 하나로서, 모든 교과교실을 교과별 전용의 특별교실과 교과교실로 구성하여 운영하며 학생은 시간표 편성에 따라 매 수업시간마다 해당 교실로 이동하

  • [수행평가][교육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여러 가지 유형, 수행평가의 특성,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수행평가의 원리,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수행평가의 내실화 방안과 제언 분석
  • 고등학교의 교실에서는 여기에 대비하기 위해 진력하여 왔다. 교사들은 국가 고시와 유사한 문제를 출제하기 위해 평가 개념이 바뀔 때마다 적응하느라고 애를 써 왔다. 그리고 외부고사 문제를 잘 적중시키는 교사는 우수한 교사로 평가받았다. 교사가 외부 고사의 단순한 감독관이 되거나, 외부 고사의 동형 검사를 잘 출제하는 패러다임으로 교육평가가 진행되는 한, 각급 학교의 교육은 그 본질을 회복할 수 없고, 입시 기관이 되어버린다. 현재는

  • [교육학] 고등학교 2학년 미술과 수업지도안 -생활속, 브랜드 디자인
  • 수업에 예시로 활용 가능하다.평가① 형성적 평가 : 조별모임을 통하여 디자인과정을 수행하는 과정 자체가 학생들 내에서의 작업의 결과물의 발전을 위한 토의이다. 또한 매 수업시간 선생님과의 토의 또한 작업의 발전의 과정이다 보니 형성적 평가로 분류 될 수 있다.② 총괄적 평가: 최종 5차시 수업을 마치고, 조별발표를 통하여 선생님께 최종 평가를 받는다. ❸ 교육공학의 영역 측면에서의 분석 ❹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 학습이론

  • [교육실습참여관찰] 부흥중학교 교생실습
  • 학교가 아닌 생동감있는, 변화하는 학교라는 점에서 나 자신이 한달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무엇보다 아직은 너무나 착하고 순수한 학생들을 통해서 내가 걷고 있는 이 길이 정말 가야하는 길, 가고싶은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소중한 시간이었다. Ⅱ. 본론1. 학습지도내가 실습을 나갔던 안양 부흥중학교에서는 교장 선생님께서 과목 선생님들 모두에게 매 수업시간마다 학습지도안을 짜도록 요구했다. 전에

  • 교대(교육대학, 교육대학교)체육교육(체육과교육),수학교육(수학과교육),과학교육(과학과교육),실과교육(실과과교육),미술교육(미술과교육)
  • 교육학의 체육과교육Ⅰ․Ⅱ와 재량시간의 야외활동이 운영되고 있다. 먼저 체육과교육 Ⅰ․Ⅱ에서는 체육교육과정과 지도내용을 분석하고, 이론과 실기에 대하여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교수법과 교재연구 능력을 기른다. 나아가 다양한 교수법과 지도계획 및 학습지도안 작성 등 초등학교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경험한다. 수업의 전개는 체육과교수법 일반에 대한 이론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따른 각 영역별 교재연구, 그리고 모의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