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컴퓨터 정보산업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7차 교육과정의 목표

중학교의 교육목표

정보산업 교과의 교육목표

연간수업계획서

중학교 정보산업 학습지도안

형성평가 문항 및 답안확인

본문내용
․ 컴퓨터와 인간과의 관계 이해와 올바른 윤리관을 확립한다.
․ 컴퓨터의 구성 체제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의 사용방법을 익힌다.
․ 문서를 작성하여 생활에 활용한다.
․ PC통신과 인터넷을 활용한다.
․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다.


【각 학교별 정보산업 세부 교육목표】
․초등학교 - 학습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컴퓨터를 통하여 찾고, 활용할 수 있다.
․중등학교 - 적절한 정보통신 기술을 선택하여, 자신의 학습 및 문제해결활동에 활용 할 수 있다.
․고등학교 -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자료를 분석, 종합, 체계화하고 예측, 가설 검 증 등에 활용할 수 있다.


■ 연간수업계획서

- 본 교과서에 대한 연간 수업계획서는 본 교과의 단위가 4단위이므로 1년 과정으로
일주일에 50분씩 2시간 수업하고, 1학기에 17주, 1년에 2학기, 총 68시간을 수업한 다.


■ 중학교 정보산업 학습지도안
1학기 ( 1 )주 학습지도안
대단원
Ⅰ. 컴퓨터의 이해
중단원
1장. 컴퓨터의 구조
소단원
(1) 하드웨어란?
관련 교구 자료
교과서(본책, 부록)
학습목표

① 컴퓨터내부의 장치들의 구성을 알 수 있다.
② 하드웨어들의 각각의 명칭과 역할을 알 수 있다.

학습형태
강의식, 질의응답법
준비물
교사
컴퓨터의 각종 하드웨어 부품, 컴퓨터, 빔프로젝터
학습자
교과서, 노트
선수지식

일상 생활 속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메모리나 스캐너, 프린터 등의 단어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있다.

중점지도사항

직접 실물을 보여주면서, 하드웨어의 종류 및 명칭, 기능을 알게 한다. 실물의 하드웨어부품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사항인 만큼 멀리 있는 학생에게도 흥미를 부여하기 위해 가능하면 하드웨어 부품을 몇개 더 준비해서 조별로 돌려보게 한다.

평가방안
평가유형
자기평가서, 학습결과 평가
평가방법
자기평가, 교사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