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컴퓨터 정보산업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7차 교육과정의 목표
중학교의 교육목표
정보산업 교과의 교육목표
연간수업계획서
중학교 정보산업 학습지도안
형성평가 문항 및 답안확인
- 본문내용
-
․ 컴퓨터와 인간과의 관계 이해와 올바른 윤리관을 확립한다.
․ 컴퓨터의 구성 체제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의 사용방법을 익힌다.
․ 문서를 작성하여 생활에 활용한다.
․ PC통신과 인터넷을 활용한다.
․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다.
【각 학교별 정보산업 세부 교육목표】
․초등학교 - 학습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컴퓨터를 통하여 찾고, 활용할 수 있다.
․중등학교 - 적절한 정보통신 기술을 선택하여, 자신의 학습 및 문제해결활동에 활용 할 수 있다.
․고등학교 -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자료를 분석, 종합, 체계화하고 예측, 가설 검 증 등에 활용할 수 있다.
■ 연간수업계획서
- 본 교과서에 대한 연간 수업계획서는 본 교과의 단위가 4단위이므로 1년 과정으로
일주일에 50분씩 2시간 수업하고, 1학기에 17주, 1년에 2학기, 총 68시간을 수업한 다.
■ 중학교 정보산업 학습지도안
1학기 ( 1 )주 학습지도안
대단원
Ⅰ. 컴퓨터의 이해
중단원
1장. 컴퓨터의 구조
소단원
(1) 하드웨어란?
관련 교구 자료
교과서(본책, 부록)
학습목표
① 컴퓨터내부의 장치들의 구성을 알 수 있다.
② 하드웨어들의 각각의 명칭과 역할을 알 수 있다.
학습형태
강의식, 질의응답법
준비물
교사
컴퓨터의 각종 하드웨어 부품, 컴퓨터, 빔프로젝터
학습자
교과서, 노트
선수지식
일상 생활 속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메모리나 스캐너, 프린터 등의 단어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있다.
중점지도사항
직접 실물을 보여주면서, 하드웨어의 종류 및 명칭, 기능을 알게 한다. 실물의 하드웨어부품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사항인 만큼 멀리 있는 학생에게도 흥미를 부여하기 위해 가능하면 하드웨어 부품을 몇개 더 준비해서 조별로 돌려보게 한다.
평가방안
평가유형
자기평가서, 학습결과 평가
평가방법
자기평가, 교사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교육][ICT활용][정보통신기술활용]환경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 필요성, 환경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과정, 환경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 지도 사례1, 환경교육의 ICT활용(정보통신기술) 지도 사례2, 환경교육의 ICT활용 지도 사례3
- [ICT][정보통신기술]미국과 영국의 정보통신기술교육정책(ICT), 프랑스와 싱가폴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캐나다와 호주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일본과 한국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분석
- [기술가정과][실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기술가정과(실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필요성과 의의, 기술가정과(실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교수학습모형, 기술가정과(실과) ICT활용교육의 유의사항, 기술가정과(실과) ICT활용교육의 활용방안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중등학교]중등학교 국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영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환경과와 실과(기술가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