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각 효과들에 대한 예시를 작성한 것입니다.
각 효과들에 대한 정의가 아닌 예시입니다. 정의는 없습니다.
몇가지 효과들을 믹스한 예시도 있습니다.
참신한 것입니다.
목차
콩코드효과
준거집단 효과
관대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자이언스 효과
스트루프 효과
샤르팡티에 효과
현수교 효과
초두효과
제이갈릭 효과

스트루프 효과 +초두효과
콩코드효과+피그말리온효과
샤르빵띠에효과+현수교효과
초두효과+자이언스효과+관대효과
본문내용
.스트루프효과+초두효과
교수님께 학점 잘 받기 위한 전략 매시간 맨 앞줄 가운데 자리에 앉아 초롱초롱한 눈빛을 쏴주며, 진지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열심히 필기한다. 항상 머리는 깔끔하게 동여매고, 뿔테안경으로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교수님말씀에 이따금씩 추임새도 넣어주고 대답을 열심히 한다. 교수님은 ‘저 아이는 참 열심히 하는 모범생’이라고 생각한다. (스트루프효과) 발표를 할 때 약간 실수한다거나, 레포트에 약간의 실수나 부족한 점이 보여도 항상 그렇게 열심히 듣던 학생인데 작은 실수를 해도 다른 것들은 다 잘할테니까... 하며 실수에 관대해진다.(관대효과) 그래서 실제로는 그다지 모범생이 아닌 한 학생은 학점을 잘 받는다.

콩코드효과+피그말리온
비인기 대학의 교수로 유재석을 기용한다. 유재석=국민MC (콩코드효과) 유재석은 MC도 잘보고 말도 잘하며 예의도 바르다는 이미지 때문에 대학 강의도 유쾌하게 잘 할 것이라는 기대심리작용(피그말리온효과) 따라서 유재석을 대학 교수로 임명하면 대학 홍보와 유치에 크게 성공할 것이다.
샤르빵띠에효과+현수교효과
슈퍼스타K 서인국. 슈퍼스타K는 참가자들의 휴먼스토리를 중간중간 보여주었다. 부모님의 이혼이야기, 사별이야기, 스타가 되기 위해 겪어온 고난의 과정들, 이러한 인간극장식의 휴먼스토리를 보여줌으로서 시청자들의 연대감을 얻을 수 있었고, 시청자들은 더 많은 지지와 격려를 해주었다.(현수교 효과) 또 슈퍼스타 K는 총상금이 1억이었는데, 1억상금이라는 큰 타이틀로 시작과 끝까지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었고, “1억 서인국”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또 슈퍼스타 K는 미국의 ‘아메리칸아이돌’이라는 프로그램과 흡사해서 “한국형 아메리칸아이돌”이라고 관심을 받았으며, 슈퍼스타K로 선정된 이의 미래는 어떻게 전개될지 아메리칸아이돌과 비교되기도 하였다.(샤르빵띠에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PR] 브랜디드 컨텐츠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 브랜디드 컨텐츠 Branded Entertainment엔터테인먼트 마케팅광고PR의 이해*C o n t e n t sPPL의 정의/사례, PPL의 한계점Branded Entertainment 개념3. Branded Entertainment 도입배경4. Branded Entertainment 특징5. Branded Entertainment 사례 및 효과6. 결론*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도입배경ⅠPPL의 문제점예전 PPL- 비판여론을 의식해 은근슬쩍 이루어짐.요즘 PPL- 점점 노골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짐. ▼시청자들의 불만 증가*1995 1997 1998 1999 2000총제작비10 13 15 19 21.5순제작비

  • SM엔터테인먼트 기업전략분석,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SM 미래전략방안제안
  • )(1) 고객분석(2) 경쟁사분석① JYP엔터테인먼트② YG엔터테인먼트(3) 자사분석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① S-O 전략 ② W-O 전략③ S-T 전략④ W-T 전략⑤ 기업목표ⅳ. SM엔터테인먼트 STP 전략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ⅴ.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ⅴ-1. Productⅴ-2. Priceⅴ-3. Placeⅴ-4. Promotion① 광고전략② 판매촉진전략③ 홍보/PR전략ⅴ-5. Processⅴ-6. Peopleⅴ-7. Physical evidenceⅢ. 결론 및 향후방향제안Ⅳ. 참고문헌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1. 회사개요 ○ 회사명:(주)예당엔터테인먼트 ○ 대표이사: 변두섭 ○ 설립일: 1992. 10. 28 ○ 자본금: 20억원 ○ 업종: 기록매체 복제업 ○ 주요제품: CD, MC ○ 주소: 경기도 광주군 광주읍 태전리 184-1 ○ 대표전화:(031) 718-8071 2. 회사현황 1) 사업내용 당사는 1980년 예당기획으로 출범하여 임희숙, 최성수, 양수경, 이진관, 조덕배, 박미경 등의 음반 기획 및 제작 발매를 하였으며 1992년 예당음향(주)로 법인 전환한다. 1995년 월

  • [언론정보학] JYJ의 위기관리와 협상
  • 가제: JYJ의 위기관리위기관리와 협상 CONTENTSSituation AnalysisObjectivesTarget audiences PR strategy & TacticsStep 1Situation AnalysisStep 2ObjectivesStep 3Target audiences Step 4PR strategy & Tactics1. Situation Analysis (상황분석) Client JYJ동방신기 전 멤버 중 김재중(영웅재중) 박유천(믹키유천) 김준수 (시아준수) 3인SM엔터테인먼트(전소속사)와의 전속계약 소송 중이며 2010년 11월12일 정규앨범 1집 『THE BEGINNING』을 발표하고 활동 중에 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남은 정윤호(유노

  •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개념, 정의
  • 엔터테인먼트의 개념 #1광고 – 명시된 광고주가 각종 매체에 유료로 다수의 대중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등을 알려 판매를 촉진시키는 , 본질상 일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영리 기업 운영 - Marketing > 4P > Product PricePlacePromotion > 광고, PR, SP 등광고의 기능 경제적 – 국가경제발전, 기업매출기여, 기업간의 경쟁, 물질주의 야기사회/문화적 – 정보전달, 교육적, 문화보급, 소비유행화, 오락/화제 제공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개념엔터테인먼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