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브라질 성공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직한 가격 정직한 자료
목차
1. 서론
2. 본론 - 진출배경
swot분석
4p분석
마케팅전략수립
극복사례 대처방안
진출성과
3. 결론 - 향후전략
본문내용
LG전자가 브라질 진출을 결정했던 시기를 보면 국내에서는 가전업체간의 치열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었다. 한국 기업은 내수만으로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없다는 한계에 부딪히게 되었고 필연적으로 수출을 통해 생존과 미래를 도모해야만 했다. 특히 가전산업은 밖으로 눈을 돌려 글로벌 경쟁 체제로 가져가는 것이 당연한 절차였으므로 LG전자 또한 그 예외일 수 없었다.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사업의 기회가 된다면 그리고 글로벌 관점에서 LG전자의 전략과 일치한다면 가지 못할 이유는 없었다. 또한 LG전자의 경우 그들의 라이벌 업체가 대다수 브라질시장에 진입하여 있는 상태에서 브라질시장뿐 아니라 기타 시장에서도 열위에 놓이지 않기 위해서도 브라질로의 진입이 필요했던 것이다. 그런 분위기에서 1995년 진출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성 및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시작되었다.
Ⅱ본론 - SWOT분석
(Strength)-기술과 품질의 상대적 우위
(중간재, 부품, 소재, 자본재분야의 우위확보 )
-한국과 국가이미지 개선 및 인지도 상승
(MERCOSUR의 중심국인 브라질 진출을 통한 제 품인지도&이미지 제고)
(Weakness)-지리적 원격성으로 인한 과다한 물류비용
-브라질 국가에 대한 전문가 및 인력부족
-취약한 비즈니스 및 자원기반
-컨테이너 적재 심화, 낮은 제품인지도, 협소한 유통채널, 가격경쟁력미약
(Opportunity)-브릭스 경제에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수입시 장 확대
-MERCOSUR의 중심국인 브라질의 시장 진출 로 중남미 시장 확보
-산업보완성=국가 고성장에 따른 제품 수요 증 대, 한국수출품목인 IT위주로 성장
- IMF이후 경쟁기업 감소추세
-구매력 높은 상위계층 비율이 높음
( Threats)-경쟁품목에 대한 자국산업 보호 및 육성정책, 경 제적 배타주의, 수입규제, 고율과세등
-다국적 기업의 시장선점을 위한 경쟁 가속화
-과다한 외채 및 석유 의존적 경제구조에 따른 급 격한 경기변동 가능성

참고문헌
Ⅶ. 참고문헌
- 한국수출입은행. 수은 해외경제 EXIM OVERSEAS ECONOMIC REVIEW. 2006.1
『브라질 경제의 펀더멘털 변화』. 상파울로사무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국제지역정보.『BRICs 국가의 문화적 접근 (브라질편)』
- BRICs의 기회와 위협. 삼성경제연구소/KOTRA. 삼성경제연구소. 2005
- 한국수출입은행. 브라질 :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2004
- 한국수출입은행. 수은해외경제 EXIM OVERSEAS ECONOMIC REVIEW 2005.11.『국별 리포트 (브라질)』
- 월간중남미정보 2006.1. 『브라질 IMF 구제금융 조기 상환』
- 월간중남미정보 2005.8. 유지은 심의관 외교통상부 중남미국.『중남미지역 경제 통합 및 자유무역 추진동향』
- 月刊朝鮮사.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편. 『한국경제의 희망 BRICs』
- 월간중남미정보 2006.2. 『2005년 브라질 교역현황 분석』
- 무역경영사.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 이장로.
- KBS 신화창조의 비밀. ‘LG전자 브라질 대 역전기’
- 브라질 비지니스 진출 안내백서- KOTRA.
- 휘슬러. 브라질 Brazil. Poelzl, Volker 2005.
- 외교통상부. 외교통상부. 브라질 개황 2004.
- 케이매트릭스. 브라질 투자환경 및 정보산업 부문 2003.
- 가산. Alves, Brito. 브라질의 선택 룰라 2003.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스포츠 마케팅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LG 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창운. 2002
- KOTRA Homepage. www.kotra.co.kr
- LG경제연구원. www.lgeri.co.kr
-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도움
  • skyju***
    (2016.05.17 00:43:23)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인도 통상투자진출
  • LG전자180701997가전․정보통신삼성전자100951995가전․정보통신※ 자료 : 현대, LG, 삼성 등 각사 작성자료 기준(2004.8월말)지난해 9.15자로 발행된 인도 최대의 경제주간지(발행부수 : 18만부)인 「Business World」의 최신호 커버스토리에서 “The Koreans”라는 한국특집을 통하여 현대, LG, 삼성 등 인도내 투자진출 우리 대기업들의 성공적 활약상과 함께 우리 중소기업들의 인도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소개함.동 한국특집에서 우리 대기업들의 성공요

  • [시장분석] 인도의 통상투자진출을 위한 분석
  • LG전자180701997가전․정보통신삼성전자100951995가전․정보통신※ 자료 : 현대, LG, 삼성 등 각사 작성자료 기준(2004.8월말)지난해 9.15자로 발행된 인도 최대의 경제주간지(발행부수 : 18만부)인 「Business World」의 최신호 커버스토리에서 “The Koreans”라는 한국특집을 통하여 현대, LG, 삼성 등 인도내 투자진출 우리 대기업들의 성공적 활약상과 함께 우리 중소기업들의 인도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소개함.동 한국특집에서 우리 대기업들의 성공요

  • [국제시장개척] 인도 농기계 시장 진출전략(아세아 농업기계)
  • LG(30%), 대우(21%), 현대(20%), 삼성(17%)의 순이었음. 인도인들이 한국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우수품질(62%), 가격저렴(18%) 등으로, 특히 우수한 우리제품으로 전기․가전제품(56%), 자동차(32%)를 들고 있음. (3) 한․인도간 경제협력 교류관계거의 모든 조사대상자가 경제발전 측면에서 현재의 한․인도 협력관계를 매우 좋은 것으로 평가(96%)하고 있으며, 양국간에 협력이 잘 되는 분야로 자동차(81%), 반도체․전기전자(51%), IT산업(48%) 등을 들고 있으며, 향후

  • [이문화경영] 인도인들의 종교생활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대외 정책과 한,인도 경제협력 강화방안 13. 한국외국어대학교 남아시아 연구소편, 인도의 오늘, 인도의 정치발전, *영상자료 14. KBS 신화창조 60편, 2005년 2월 4일자 소형차 상트로 인도시장 공략기 *신문, 인터넷 기사 18. http://www.marutiudyog.com/index.asp 19. http://www.newkerala.com/news2.php?action 20. 문화경제,승용차 5대중 1대는 ‘HYUNDAI’,2005-08-11 22. 한겨레 신문, 현대차 가는 길은 성공으로 가는 길,2006-01-04

  • [국제기업환경론] 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 국제기업환경론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LG전자의 브라질 진출목 차서 론본 론1. PEST를 통한 국가분석2.브라질 시장 및 가전시장 분석3.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사례4. LG전자의 성공전략5. 장애요인과 대안책결 론참고자료서 론세계는 정보통신기술과 운송수단의 발달로 하나의 시장이 되어가고 있고 이러한 세계의 시장은 우리나라 기업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광복 후 눈부신 발전을 해왔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