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경로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통경로의 개념 및 유형
1)유통이란?
2)유통경로의 전략적 중요성
3)유통경로의 유형
2. 유통경로의 유용성
1)중간상의 필요성
2)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
3)유통경로의 기능
3. 한국 유통산업의 환경변화
1)시장개방의 가속화
2)대형 유통업체의 지방 출점 가속화
3)소비자의 변화
4)업태간 경쟁 격화
5)기술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무점포 소매업의 성장
- 본문내용
-
2. 유통경로의 유용성
1)중간상의 필요성
-총거래수 최소의 원칙: (생산자가 소비자를 찾아 다니는 번거로움 덜어 줄 뿐만 아니라)중간상의 개입으로 총거래수가 감소하게 되어 거래의 효율성이 증대
-분업의 원리: 유통경로의 다양한 기능들(보관,수급조절,위험부담,정보수집 등)을 전문성을 갖춘 유통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보다 경제적이며 효율적
-구색 갖춤: 중간상은 다수의 생산자와 거래고객들의 욕구를 한번의 거래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여 복잡한 거래를 단순화
-제품의 소량단위화: 생산자가 대량생산한 제품을 소량단위로 나누어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 어려움 감소
예)치약
2)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
-시간효용(time utility):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원하는 시간에 공급함으로써 발생되는 효용
예)(24시간 영업을 하는)편의점
-장소효용(place utility): 소비자가 편리한 장소에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을 때 발생
예)귤 사먹고 싶을 때 제주도까지 가야 하나
-소유효용(possession utility): 소비자가 제품/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질 때 발생
예)신용판매 또는 할부판매의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