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Innovative Toys Inc의 유통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개요 : Shanghai Innovative Toys Corporation

1-1) Business Info
1-2) Company Overview
1-3) Innovative Toys사의 Product Line (예)

2. Marketing Research Firm's Report

3. 유통경로 디자인 및 수행

1) 고객욕구 분석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5) 경로 디자인
6) 경로 수행

4. 생각할 문제 (Discussion Questions)
본문내용
2. Marketing Research Firm's Report

 현재 슈퍼마켓의 장난감 유통은 미진한 수준 (시장점유 3%내외)
→ 수년 내 확대 전망됨. (이유: 수퍼마켓의 주력 제품군이 식품에서 고 마진의 비식품류 (일반 공산품) 으로 전환 모색 중으로, 유아용 장난 감이 그러한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수퍼마켓을 통한 장난감 판매의 성공을 위한 필요 전제 사항
1. 수퍼마켓 구매담당이 장난감을 고수익의 중요한 General Merchandise (GM, 일반 공산품)으로 인식함
 Exhibit 1: 장난감의 판매/수익 평가 (수퍼마켓의 구매자 대표 대상 조사) 가 매우 높게 나타남 (높다: 46%, 매우 높다 이상: 54%)
 Exhibit 2: 장난감의 GM 분류 순위: - 섬유류, 배터리 등 보다 높게 나타남 (Peg류 12위, score 79/100)

※ 수퍼마켓 구매담당의 신규 제품선정시 고려사항
 Margin potential 이윤: 기존 GM (20% 내외)보다 높은 30% 이상 기대
 Frequency of sale or repeat factor (turnover) 반복구매 빈도: 높을수록 판매가능성이 큼 (6~7회/년이 적당)
 Impulse buying potential 충동구매 가능성: Packaging, quality, price의 경쟁력으로 비교구매 아닌 순간구매 유도
 Size 제품크기: 협소한 매장공간을 고려하여 포장크기 축소, 절도방지 병행고려
 여성고객 비중: 80%이상 고객이 여성임을 겨냥
 Stability 안정성: 색상, 크기, 스타일 등 제품의 일정함 (안정성)

2. 소비자는 수퍼마켓 에서 장난감 구매 의사가 있어야 함: 소비자의 구매습관과 패턴이 장난감 구매로의 촉진이 가능한지, 소비자의 반응 조사 참고 (주당 고객 수퍼마켓 방문 횟수: 2.4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내용이 다 들어있어요!
  • 43769***
    (2021.10.12 18:30:03)
회원 추천자료
  • [산업공학] 네트워크 시대의 Supply Chain Management
  • 관리시스템경영활동의 통합 미비유통의 비효율성불완전한Supply Chain 무 반응Supply Chain 상에서의 문제점 ChecklistActivities for Implementation공급체인의 재구축조직 간 파트너십자원의 국제적 배치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제품 재설계정보시스템의 업그레이드Supply Chain Integration 사례사례I/TUpgradeSupply ChainRestructureGlobalDeployPartnershipProcessRe-eng’ProductRedesignDellWeWalkWalMart-VMILA-FedExLeviSamsung Elect.YYYYYYYY Y YY YY Y YYYYYYYY Y6. 결 론S

  • [인사관리론]기업사례-하얏트호텔 인사관리제도
  • 관리자층을 대상으로 비교적 광범위한 경영문제 취급하며, 경영원칙과 관리자로서 필요한 관리기술의 지도를 목적으로 실시한다. ① MTP의 교육 - 조직의 이해와 운영 - 작업의 관리 - 작업의 개선 - 부하의 훈련 - 인간관계의 조정 - 관리의 원칙 - 회의의 진행방법 -직장의 사기 ② 교육방법 : 토론식 교육법, 강의, 토의, 역할 연기법 사례연구법 등 (4) 경영자훈련 (top manager training) 이것은 최고경영자들에 대한 훈련으로서 경영전반에 관한 전문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론화, 체계화된 개념에 맞추어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동이 아니라 현재 벌어지고 세계경제현상에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Take-Home Exam을 수행하였다.Take-Home Exam 진행 초기, 강의시간에 배우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현실의 사례에 대입하는 부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또 전체적인 방향과 사례를 조사하면서 최근의 특징적인 모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할애

  • [생산운영관리] LCA(전과정평가)의 효율적 이용사례
  • 제조-유통-사용-폐기단계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쳐 환경적 측면과 잠재적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평가함으로 등 환경부하 저하-저감운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다.그러나 ISO 표준을 자기책임을 면하는 의미에서의 보증역할로 기대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여겨진다. 환경문제는 결국 환경에 대한 가치관의 문제와 연결되는 것이므로 기업이 환경관리 또는 마케팅 도구로 LCA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환경에 대한 개념을 반드시 숙지해야 할 것이다

  • [행정학] 조직이론
  • 조 직 이 론 목 차Ⅰ. 조직이론 개관 1Ⅱ. 조직이론 6가. 조직관리론 6나. 조직행태론 17Ⅲ. 한국행정의 현재 32가. 핵심행정부 33나. 중앙부처 46다. 소속기관 621. 준정부기구(공기업 중심) 622. 책임운영기관 70라. 비정부기구(NGO 중심) 83Ⅳ. 조직구조관리 94가. 팀제(행정자치부 중심) 94나. BSC(해양경찰청 중심) 106※ 참고문헌 118목차 순서Ⅰ. 조직가. 조직이론 개관1. 조직이론 개관1) 조직이론 개관(1) 조직이론 개관(가) 조직이론 개관① 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