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경로의 계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통적 유통경로

1)전통적 유통경로(conventional channel)란?
2)특성
3)단점
4)장점


2.관리형 VMS와 기업형 VMS

1)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
2)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형성이유
3)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4)기업형 VMS (corporate VMS)

3.계약형 VMS

1)계약형 VMS(contractual VMS)란?
2)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
3)프랜차이즈 시스템
본문내용
2.관리형 VMS와 기업형 VMS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
-본부에서 계획된 프로그램에 의해 경로구성원들을 전문적으로 관리,통제하는 네트워크 형태의 경로조직
-제조업자,도매상,소매상중 어떤 경로 구성원도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을
주도 가능(경로 리더)

2)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형성이유
-대량생산으로 인한 대량판매의 요청
-마케팅비용의 절감 필요성
-경쟁기업에 대한 대항

3)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① 관리형 VMS란?
-경로구성원들 중에서 규모,명성,또는 경영지원에 있어 지도적인 위치에 있는 경로 리더(channel leader)의 조정과 관리에 의해 유통과정이 통합된 체제
② 관리형 VMS 사례
a) Kodak사
b) Kraft사
c) 미국내 최대 식품도매상인 Fleming Foods사
d) 제일제당(RSS: retail support system)
③ 관리형 VMS의 이점
a) 공급업자의 이득
b) 유통업자(도/소매상)의 이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관리
  • Marketing13. 유통관리목차1.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2. 유통경로의 구조2.1 소비재 유통경로와 산업재 유통경로2.2 유통경로조직의 계열화(수직적 마케팅시스템)2.3 수평적 마케팅시스템과 복수유통경로의 도입3. 유통경로 설계과정3.1 경로서비스에 대한 고객욕구의 분석3.2 주요 경로대안의 파악3.3 경로대안에 대한 평가3.4 경로구성원의 선택과 관리3.5 경로구성원의 성과에 대한 평가4. 경로갈등의 관리 5. 물적 유통5.1 물적 유통의 개념5.2 물

  • 국순당 유통전략
  • 유통경로의 통제력강화게릴라 전술의 응용업소, 소매점유통업체, 할인점, 백화점 등경쟁사에 차단되고있는 유통경로공략계획합법적으로 2차 소매점(직매장)직접 개척을 통한성공적인유통경로공략영업사원은주문수주만,배송은 아웃소싱업체로부터 일부 운송인력, 시간의낭비요소 감소긴급발주 가능제 조 사 1차 고객 2차 고객 3차 고객 국순당도매점체인점업소소매점최종소비자국순당의 유통경로결 론경기침체 속에서도

  • 국내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 브랜드 경영전략 고찰
  • 론 브랜드의 난립으로 인해 소 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홍보를 하지 못하는 예도 많다. 그리고 이는 홈쇼핑, 대 형할인점, 백화점 등 주요 공급원들간의 무분별한 경쟁을 초래하기에 이르기도 하 는 등 문제점이 많다. 특히, 유통업체 바이어와 도매시장 경매사 대상으로 농산물 브랜드화가 미흡한 요인을 조사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품질관리부족, 홍보마케팅 부족, 차별성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이병서, 위태석 2003). 농산물 브랜드의 기능은 크게

  • [생산운영관리] 빌 철물점 사례
  • 관리8조사례2양키농기구 1. 양키 농기구 분석의 목적 2. 양키 농기구 개요3. 현재 양키 농기구의 애로사항4. 현재 예측 전략5. 현재 예측 전략 분석6. 개선 방안7. 수요 예측 방법 8. 결론목 차양키농기구 분석의 목적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미래의 고객수요를 추정수요예측이란?수요예측의 기능1. 기업의 경영정책/생산계획 환경변화에 따라 바르게 이루어짐 고객 수요 변화에 정확히 대응 2. 생산능력을 효율적으로 관리재고에 대한 투자

  • CJ CGV마케팅 CJ CGV 기업분석 CJ CGV이론소개 CJ CGV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론사례03. 경로리더십 : 영화산업 힘의 원천투자자배급사상영관제작자수직적계열화보상적 힘1.판매지원 배급사: 상영관 제공위탁 상영관: 브랜드 및 CGV배급사 제공2. 광고지원 지역독점권 제공3. 프로모션 지원 (아이언맨 콤보, 시사회)강압적 힘1.보상적 힘을 제공하는 것을 지연1. 계약에 따라 인정되는 권리 및 법에 의한 힘합법적 힘02030104해결방안이론사례03. 경로리더십 : 영화산업 힘의 원천투자자배급사상영관제작자수직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