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경로의 계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통적 유통경로
1)전통적 유통경로(conventional channel)란?
2)특성
3)단점
4)장점
2.관리형 VMS와 기업형 VMS
1)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
2)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형성이유
3)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4)기업형 VMS (corporate VMS)
3.계약형 VMS
1)계약형 VMS(contractual VMS)란?
2)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
3)프랜차이즈 시스템
- 본문내용
-
2.관리형 VMS와 기업형 VMS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
-본부에서 계획된 프로그램에 의해 경로구성원들을 전문적으로 관리,통제하는 네트워크 형태의 경로조직
-제조업자,도매상,소매상중 어떤 경로 구성원도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을
주도 가능(경로 리더)
2)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형성이유
-대량생산으로 인한 대량판매의 요청
-마케팅비용의 절감 필요성
-경쟁기업에 대한 대항
3)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① 관리형 VMS란?
-경로구성원들 중에서 규모,명성,또는 경영지원에 있어 지도적인 위치에 있는 경로 리더(channel leader)의 조정과 관리에 의해 유통과정이 통합된 체제
② 관리형 VMS 사례
a) Kodak사
b) Kraft사
c) 미국내 최대 식품도매상인 Fleming Foods사
d) 제일제당(RSS: retail support system)
③ 관리형 VMS의 이점
a) 공급업자의 이득
b) 유통업자(도/소매상)의 이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