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섹스어필광고가 20대 남녀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조사의 목적
02.조사의 설계
03.실사
04.주요조사내용
05.조사결과 분석
06.조사 일정 및 비용
본문내용
성에 대한 개방적 사고
박학 다식



약간 보수적
토론 주도나 참여보다는 호응과 경청위주


FGI도중 토론 포기
성에 대해 매우 보수적이며 대화에
전혀 참여를 하지 않으며 부끄러워 함


섹스어필광고에 대해 다소 개방적
소신과 주장을 명확히 함


섹스어필광고에 대한 정보가 많음
섹스어필광고의 질적 표현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음


I. 섹스어필 광고에 대한 느낌

① 섹스어필이라는 말을 알고 있습니까?
② 당신은 섹스어필의 광고를 본 적이 있습니까?
③ 당신은 섹스어필의 광고에 대하여 잘 아시나요?
④ 광고 중에 섹스어필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광고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듭니까?
⑤ 구체적으로 어떤 장면에서 광고가 성적으로 흥분을
유발시킨다고 생각하세요?
⑥ 노골적인 섹스어필광고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지?
⑦ 주변의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그런 장면을 보게 되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⑧ 혼자서 그런 광고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⑨ 섹시함과 외설의 기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⑩ 광고에서 표현의 범위는 어디까지가 적당하다고
생각되는지?



II. 섹스어필 광고와 제품

① 섹스어필의 광고를 보면 다른 광고에 비해 역시 눈에 띄나요?
② 눈에 띄는 광고가 과연 구매행위로 이어진다고 생각 하나요?
③ 섹스어필의 광고가 소개 하는 제품 중에 생각나는 거 있어요?
④ 그런 광고가 소개하는 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에 대한 느낌은
어때요?
⑤ 혹시 그 제품에 대해서 갖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나요?
⑥ 만약에 그렇다면 왜 그런가요? 반대로 아니라면 왜 그런가요?

M] 근데 모델도 중요한거 같애 김혜자가 나와가지고...
D- 당연하지.
M]어떤 모델이 잘 어울릴까? 엄정화?
E- 이효리..
M] 맞다 이효리..
D- 엄정화는 싸보여서... 그 머지 섹스어필광고는 약간 쫌 싸보이며는 약간 거부감이 드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섹시하게 ...
B- 이기용 걔가 괜찮으거 같애... 엔크린 나오고...
E- 몸속으로 바람 막 들어가지고..단추..
A- 알려진 사람보다는 잘 안알려진 사람들이 훨씬 나. 원래 이기용도 그거 sk 맞지. 그거 할때, 원래 잘 몰랐었자나..
B- 스카이 씨에프 할때부터 그때부터...
A-  그래서 더 난 호감이 갔던거 같애..걸 몰라서 ...
M] 이영애가 한다면?
모두]요즘하자나~~. 휘센 이렇게.

M]난 다들 섹시해서 좋던데..섹스어필광곤데 여자 모델이 더..
A- 난 그래
M]니가 여잔데 여자한테 더..
B- 저도 여자 모델이.더..
M] 아무리 비나 에릭이 막 이러고 나와고 별로 안땡기요.
B- 그냥 몸 좋아 이정도지..
E- 역시 여자가..
M] 나두 여자가 좋아 남자보다는
A- 저기 운동 안하면 근육 풀릴텐데...이러고..
M] 여자 남나 모델같이 나와서 소구하느게 더 나을까? 여자만 나와서 하는게 나을까?
D- 여자 남자..약간 접촉하면서..이게 더
M] 전부 여자가 섞여 있어야 되네..여자만 나와서는 별로 그런걸 못 느끼는 구나..
A- 나는 그런거 사실 별로 생각한적 없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과 광고] 성과 미디어 문화분석 - 섹스어필광고
  • 보 고 서성과 미디어 문화 분석 - 광고과목명:성과 문화적 재현담당교수:차 례1. 들어가는 말1-1. 광 고 의 정 의1-2. 광 고 의 기 능1-3. 광고와 성2. 젠더 어필 광고2-1. 젠더 어필 광고 - 고정 관념2-2. 젠더 어필 광고 유형2-3. 젠더 어필광고의 영향2-4. 분석 결과3. 섹스 어필 광고3-1. 섹스 어필 광고 - 인쇄/방송메체 현황분석3-2. 섹스 어필 광고의 유형3-3. 섹스 어필 광고의 영향3-4. 분석 결과4. 맺음 말1. 들어가는 말1-1.광고의 정의 (1) 미국 마

  • [광고학] 성적소구 광고의 효과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조사결과가 나왔다. 최창희, “섹스어필 광고, 효과적인가” 광고정보,1982이 장에서는 성적소구광고에 대해 정의하고 성적소구광고를 분류하여 가설 검증을 통해 부적절한 성적소구광고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성적소구광고의 개념 소구(appeal)란 소비자들이 특정한 형태의 태도에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칠 것을 목표로 하는 창조적 노력 최병룡, 최신광고론, 서울, 박

  • [마케팅조사론] 선정적 주류광고에 대한 대학생 인식 및 선호도 조사
  • 광고 활용을 위해 선정적인 광고를 보고 느끼는 소비자들의 인식도 조사가 필수적이다. 연구의 목적 및 방법위에서 제기되었듯이, 본 연구를 통해 선정적인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인식도 조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의식 수준에 적합한 섹스어필 마케팅을 수행하고 기업의 입장에서 최고의 광고효율을 얻기 위해서 본 조사를 진행한다. Ⅱ. 조사방법조사대상과 조사 방법주류 시장의 메인 타겟 중 하나인 20대 대학생의 광고에 대한 인식도 조사

  • 청소년과 인터넷
  • 20대91.38.7--18.6201010대97.32.7-0.012.420대96.83.2--19.4자료 : 방송통신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이용실태조사」각년도오늘날의 청소년들 중 대부분은 위의 도표와 같이 인터넷에 굉장히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인터넷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인터넷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신문 등 대중매체를 통해 청소년들은 많은 정보를 얻는다. 하지만 기업들은 자신들의 이윤추구를 위해 허위광고와 자극적인 장면 등 왜곡된 정보를 만

  • 대중매체와 성차별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 영향력은 크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광고, 드라마, 영화, 노래가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중매체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성차별적 요소는 대중매체 속에서 어느 정도 발견 할 수 있으며 주로 나타나는 유형은 어떠한가?4) 대중매체에서 나타나는 성차별의 실제여성가족부(장관 장하진)는 2001년부터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 개선을 통한 성 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을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