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비만어린이의 식품광고에 대한 태도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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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조사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조사연구내용 및 설계방법
Ⅱ.본론
1.어린이 대상 식품 광고의 현황
2.심층면접 조사 보고
Ⅲ.결론
본문내용
1) 비만여자아동
“광고를 보면 먹고 싶긴 하지만, 특별히 사진 않아요.”
“광고가 기억 나서 먹은 적은 별로 많지 않아요.”

2) 비만남자아동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나오면 먹고 싶긴 한데
엄마한테 조르진 않아요.”
“광고 보고 나서, 일부러 골라 먹진 않아요.”


3) 일반 여자어린이
“주로 엄마가 맘대로 사줘요.”
“보면 먹고 싶긴 하지만 조른 적은 몇 번 없어요.”
“광고보고 나서 슈퍼 바로 가서 사먹은 적 있어요.”

4) 일반남자어린이
“배고파도 별로 관심 없어요.”
“과자를 고를 때, 광고생각이 안나요.”
“장난감이랑 카드 주는 건 엄마한테 사달라고 졸라요.”


<분석>
비만과 성별간 차이를 보이기 보단 개인적 특성과 가정 환경에 따라 구매행동의 차이를 보인다.
실제 구매는 주로 부모님의 의사 결정행위이며 어린이들의 취향과 의사의 반영은 적은 편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과자광고에 관심이 적어 실제 구매행위로 이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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