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국어과 교수 학습안] `4-2 읽기 넷째마당. 꿈을 찾아서 -1. 느낌을 살려`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명
단원의 개관
학습의 계열
단원 학습목표 및 학습내용
단원 교수․학습 계획
지도상의 유의점
단원 평가 계획
본시 학습 관련 학생 실태
수업자 의도
반응중심 학습모형
수업 전개 계획
수업 판서 계획
수업 평가 계획
<꼭꼭 숨어라♬>
‘겨울 아이들’학습지
본문내용
○ 운율이라는 말을 풀어 ‘되풀이되는 말이나, 글자 수가 일정하게 반복되는 말이 주는 느낌’으로 사용한다.
○ 시의 운율을 재미있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운율이 잘 나타난 여러 시를 선정하여 장단을 찾아보며 많이 낭송해 보도록 한다.
○ 운율은 시의 외적 형태에서 알 수 있는 외형률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시 안에서 잠재되어 미묘한 음악성을 느끼게 하는 것도 있으므로 정형화된 시에만 운율이 있는 것이 아님을 알게 한다.


단원 평가 계획
7

소단원
평가 관점
평가 기준
평가 방법
1. 느낌을 살려
∘시에서 되풀이되는 말이나 글자 수가 일정하게 반복되는 말이 주는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할 수 있는가?
∘시의 운율을 살려 띄어 읽기, 쉬어 읽기를 하며 분위기에 맞게 낭송한다.
자기 평가,
상호 평가,
관찰
∘시의 운율을 살려 낭송한다.
∘시의 운율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
2. 넓은 세상 이야기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성격을 알 수 있는가?
∘이야기 내용을 알고 이야기 속의 인물의 성격을 잘 파악한다.
서술 평가, 관찰법
∘이야기 내용을 알고 있으나 인물의 성격파악에는 서투르다.
∘인물의 성격 파악을 못 한다


본시 학습 관련 학생 실태
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11. 소단원의 특성 2812. 학급의 실태 조사 2813. 교수 ․ 학습 과정안 2914. 차시의 평가 계획 3215. 활동지 3316. 모의 수업을 준비하며 3617. 모의 수업 약안 4218. 참고 문헌 551. 초등 국어과 모의 수업에 들어가며방학 중, 초등 국어교육방법론 수업 과제를 위해 초등학교의 국어 수업을 참관한 적이 있었다. 사실상 그때가 처음 초등학교의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국어수업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던 첫 기회였는데, 지도안으로만 짜여진 있던 수업이 현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읽기영역 - 5학년 1학기 넷째마당 이리 보고 저리보고‘를 중심으로 1. 단원 설정 이유2. 단원의 개관3. 내용 범주(본질, 원리, 태도, 실제) 4. 단원에 대한 평가IV 6학년 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1. 6,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배경 및 당위성 2. 초-중등 국어과 영역구분 및 연계석 분석, 그 실제 3. 초-중등 국어과 연계성 분석 결론 및 제언V 초등 국어과 전체연계성 및 결론 1.초등학교국어과 교과서 구성의 연계성2. 결론 VI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 국어과 읽기 교과서 4학년 2학기 셋째마당 슬기로운 눈으로 교과서 분석
  • 읽기 교과서 4학년 2학기 셋째마당. 슬기로운 눈으로교과서 분석Ⅰ. 교과서 분석1. 7차 국어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체계(1) 국어과 교육 목표의 체계와 내용제 7차 국어과 교육 과정에 제시한 교육 목표의 특징은 두 가지다. 하나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성격에 부합하게 10년 동안 ‘국어과’ 학습을 한 결과로서 학습자가 달성하기를 기대하는 성취 수준을 목표로 설정하여 제시하였다는 점이다.다른 하나의 특징은 제 7차 교육 과정은 국어과

  • 복식수업용 교육과정 개발 및 지도안 작성
  • 학습 지도과정안 작성단계7. 3.4학년 국어과 복식교육과정8. 수업지도안9. 복식수업의 양면성10. 맺음말11. 참고문헌1. 복식학급이란학년 당 학생 수가 적어 한 학년을 한 학급으로 편성할 수 없는 경우 부득이 한 학급에 2개 학년 이상의 학생을 수용. 편성한 학급을 한 사람의 교사가 지도하는 학급을 말한다.교육법시행령 제60조(1997: 66)에는 “학교의 학급은 동학년 동학급의 학생으로서 편성하여야 한다. 단, 초등학교ㆍ공민학교에 있어서는 몇 개

  • 문학의 이론적 기초 문학의 정의 문학의 본질 문학의 기능 문학의 갈래 문학교육
  • 마당】 문학교육(文學敎育)의 이론적 기초1. 문학과 교육의 만남2. 국어교육과 문학교육3. 문학교육의 이론4. 문학이론의 통합 (초등학교 문학교육에서의 형식․구조이론과 수용이론의 통합)【셋째마당】 문학 교육(文學敎育)1. 문학교육의 지향점2. 문학교육의 목표3. 문학교육의 내용4. 문학교육의 수업방법 및 모형5. 문학교육의 평가【넷째마당】 교과서 재구성1. 교과서 분석2. 교과서 재구성3. 수업지도안【첫째마당】 문학(文學)의 이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