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국어과 교수 학습안] `4-2 읽기 넷째마당. 꿈을 찾아서 -1. 느낌을 살려`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원명
단원의 개관
학습의 계열
단원 학습목표 및 학습내용
단원 교수․학습 계획
지도상의 유의점
단원 평가 계획
본시 학습 관련 학생 실태
수업자 의도
반응중심 학습모형
수업 전개 계획
수업 판서 계획
수업 평가 계획
<꼭꼭 숨어라♬>
‘겨울 아이들’학습지
- 본문내용
-
○ 운율이라는 말을 풀어 ‘되풀이되는 말이나, 글자 수가 일정하게 반복되는 말이 주는 느낌’으로 사용한다.
○ 시의 운율을 재미있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운율이 잘 나타난 여러 시를 선정하여 장단을 찾아보며 많이 낭송해 보도록 한다.
○ 운율은 시의 외적 형태에서 알 수 있는 외형률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시 안에서 잠재되어 미묘한 음악성을 느끼게 하는 것도 있으므로 정형화된 시에만 운율이 있는 것이 아님을 알게 한다.
단원 평가 계획
7
소단원
평가 관점
평가 기준
평가 방법
1. 느낌을 살려
∘시에서 되풀이되는 말이나 글자 수가 일정하게 반복되는 말이 주는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할 수 있는가?
∘시의 운율을 살려 띄어 읽기, 쉬어 읽기를 하며 분위기에 맞게 낭송한다.
자기 평가,
상호 평가,
관찰
∘시의 운율을 살려 낭송한다.
∘시의 운율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
2. 넓은 세상 이야기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성격을 알 수 있는가?
∘이야기 내용을 알고 이야기 속의 인물의 성격을 잘 파악한다.
서술 평가, 관찰법
∘이야기 내용을 알고 있으나 인물의 성격파악에는 서투르다.
∘인물의 성격 파악을 못 한다
본시 학습 관련 학생 실태
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