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문학중심의 구어 활동)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유아언어교육3) 유아의 언어발달에 관한 여러 학자들 이론 균형적언어교육 접근법개념기술하고 유아언어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유아의 읽기 지도
- 총체적 접근법 특징에 맞는 교육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언어교육_1 유아의 언어발달을 설명하는 이론들 중 3가지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각 이론과 관련된 언어교육방법을 설명하시오 2 우리나라의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언어교육 내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3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 맥락에서 교사가 계획한 유아 언어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
- 목차
-
주제
활동목표
대상연령
집단구성
활동자료
사전활동
본
활
동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사후활동
- 본문내용
-
러 가지 소리를 준비해왔어.
C:우와~ 빨리 들어보고 싶어요.
T:그래, 우리 곰 잡으러 갈 때 처음으로 어디는 지나갔지?
(그림 자료를 제시하며)
C:풀밭이요.
T:그럼 한번 소리를 들어보자. 어떻게 들리니?
C:스윽~스윽. 진짜 풀 소리 같아요.
C:저는 사악~사악 들리는 거 같아요.
T:응, 그렇구나. 그럼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들렸을까?
C:선생님, 저는 잘 모르겠는데 사각사각 같아요.
C:나는 스~스.
T:그래, 방금 선생님이 들려준 소리는 풀밭을 지나가는 소리였어.
우리 친구들이 말한 대로 어떻게 소리가 들렸는지 카드에 한번 적어보자.
T:이번엔 강을 지나가네. 조용히 들어보자.
(유아들은 소리를 들은 후 바로 말로 표현하고 카드에 써본다.)
C:첨벙첨벙~
C:어, 진짜! 나도 첨벙첨벙 소리 같아.
C:나는 철렁철렁 으로 들리는데.
C:텅텅~물 튀기는 소리 같아요.
T:우리 친구들이 정말 강 건너는 소리를 다양하게 표현해 주었구나.
C:근데 이거 카드에 썼으니까 책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T:아~그래, 좋은 생각이야. 다른 친구들은 책 만드는 거 어떻게 생각하니?
C:좋아요, 좋아요. 이거 책으로 만들어서 다른 친구들한테도 자랑하고 싶어요.
C:나도 나도.
C:선생님, 그럼 다른 소리들도 빨리 들어봐요.
T:그래, 이번엔 진흙탕을 건너는구나. 소리를 한번 들어보자.
C:철벅철벅 소리가 나요.
T:응, 진흙탕을 지날 때는 철벅철벅 소리가 난다고 생각하는구나.
C:저는 척척 이요.
C:나는 푹푹 빠지는 거 같아요.
C:걸어갈 때 죽죽 소리가 나요.
T:숲을 지나는 소리도 들어보자.
C:바스락 바스락 소리가 나요. 낙엽 소리랑 똑같아요.
C:저는 부시럭 부시럭 으로 들려요.
C:나는 풀밭을 지나갔을 때랑 똑같은 거 같아. 사각사각 할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