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식경영이란 ?

지식경영의 4단계

부문별 지식경영전략

21세기 지식경영체제
본문내용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

기업이나 종업원 개개인이 지니는 지식을 체계적으로 발급하여 기업 내부의 보편적 지식으로 발전시켜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경영활동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식을 축적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공유, 활용하는 경영활동으로 이해


최고지식경영자(chief knowledge officer : CKO)

기업 내 존재하는 지식을 파악하고 새로운 지식을 창조,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경영자
기업의 지식경영을 총 책임지는 최고위급 경영자

최고지식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 사업가로서의 능력- 컨설턴트로서의 조정능력- 주변환경의 활용능력- 정보기술의 이해능력



고객수요에 맞는 신제품이나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지식의 창출이 필요

개개인들이 개별적으로 축적한 지식을 모아 새로운 지식으로 발전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대부분의 경영혁신은 인사, 마케팅, 생산, 재무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