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성공요소와 지식경영기업의 유형, 공통점 및 지식경영 사례(IBM, HP-휴렛팩커드)
- [기업지식][기업지식경영][기업지식창조][기업지식이전][기업지식재산권][기업지식정보공유][기업신지식인]기업지식경영, 기업지식창조, 기업지식이전, 기업지식재산권, 기업지식정보공유, 기업신지식인 분석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개념, 필요성, 등장배경, 구성과 한국기업의 지식경영 현황 및 외국의 지식경영 사례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효과, 도입절차와 한국기업의 지식경영 현황 및 지식경영 사례 분석
- [독서감상문]오해진의 기업문화를 바꿔야 지식경영이 산다.
- 목차
-
지식경영이란 ?
지식경영의 4단계
부문별 지식경영전략
21세기 지식경영체제
- 본문내용
-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
기업이나 종업원 개개인이 지니는 지식을 체계적으로 발급하여 기업 내부의 보편적 지식으로 발전시켜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경영활동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식을 축적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공유, 활용하는 경영활동으로 이해
최고지식경영자(chief knowledge officer : CKO)
기업 내 존재하는 지식을 파악하고 새로운 지식을 창조,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경영자
기업의 지식경영을 총 책임지는 최고위급 경영자
최고지식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 사업가로서의 능력- 컨설턴트로서의 조정능력- 주변환경의 활용능력- 정보기술의 이해능력
고객수요에 맞는 신제품이나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지식의 창출이 필요
개개인들이 개별적으로 축적한 지식을 모아 새로운 지식으로 발전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대부분의 경영혁신은 인사, 마케팅, 생산, 재무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PP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신경영전략][브랜드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브랜드경영전략, 신경영전략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의의, 필요성, 효과, 목적과 지식경영 성공사례 및 향후 지식경영활용 과제 분석
- [지식경영] 지식경영 이론 고찰과 지식경영의 문제점 및 지식경영 선진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책 방향 분석
- [경영전략][신경영전략][디지털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지식경영전략][품질경영전략][기업경영]신경영전략, 디지털경영전략, 기업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품질경영전략(신경영전략)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개념, 종류, 필요성, 효과와 지식경영의 도입배경, 목적 및 국내 지식경영 적용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