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델컴퓨터(Dell Comput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창업자 Michael S. Dell
Dell Inc. 연혁
Dell Inc. 의 핵심 역량
위기를 기회로
Cell 단위의 생산체계 도입
The Direct Model(DM)
Direct model의 장점
SCM(공급사슬관리)의 구성
Dell Inc. 의 E-SCM 활용
Dell Inc. 의 조직관리
이중보고시스템(매트릭스구조)
Dell Inc. 의 조직관리
협력업체와의 관계
Dell computer의 고객 관리
고객세분화
프리미어 페이지
고객 중심의 경영
고객 중심의 경영방식
Dell의 미래상
- 본문내용
-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 신제품 개발시 반영
지속적인 A/S
고객의 세분화 : 소형고객, 대형고객
전화로 주문하는 컴퓨터
중간 판매상을 거치지 않는 직접판매
→ 비용 절감
지속적 A/S의 실천
메모리 칩 사건
Olympic 중도하차
다시 기본으로(Be Direct!)
고객의 요구에 맞는 기술개발
초기의 노트북 개발 실패
제작 중이던 노트북모델 개발을 포기
초점 맞추기 ( 래티튜드의 성공 )
고객과의 솔직한 의사소통
진정한 DM의 실행
급성장주문폭주생산의 문제 제기
효율적, 체계적, 연계적인 조립라인 구성
수요 예측 용이
유통구조의 단순화로 인한 가격경쟁력 획득
아웃소싱의 확대로 인한 경비절감
주문생산방식을 통한 납품업체와의 유대
재고율의 감소
물자, 정보, 재정 등이 공급자, 생산자, 도매업자, 소매상인, 소비자에게 이동하는 진행과정을 감독, 관리하는 것
E-SCM : 인터넷을 기반으로 감독, 관리
(Dell 은 E-SCM을 기본 개념으로 모든 사업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급속도의 기업 성장으로 인한 좀더 효율적인 새로운 조직체계 필요성 대두
이중 보고 시스템
☞자금, 인적자원, 법률 문제와 같은 특정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중역들이 특정 지역이나 제품 라인을 담당하는 부서장들과 책임 공유
책임 소재가 분명
책임을 공유-> 공동 책임감, 협동심 조장
견제와 균형을 꾀한 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