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감상문] 고흐전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레포트 때문에 고흐의 미술전에 다녀왔다. 엘리베이터에서 고흐전 광고를 보고 ‘저기 가겠구나’ 했는데 진짜 가게 될 줄 몰랐다. 미술관에 가본게 고등학교 때 가보고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도 많고 북적 거린다고 해야 되나? 아무튼 정적이 흐르는 분위기보다 낫다고 생각했다. 여러 가지 작품들이 있었는데 한 작품 한 작품 진득하게 보기 보다는 스쳐가듯 보고 간게 지금 생각해보니 아쉽다. 미술사 시험에 나왔던 감자 먹는 사람들은 있었는데 별이 빛나는 밤은 없었던 게 조금 의외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드바르트 뭉크]에드바르트 뭉크의 생애,화풍,자화상,사랑,논평, 에드바르트 뭉크의 다리 위의 소녀들,절규,병든아이 감상문
  • 느낌만 든다. 이 그림에서는 별 다른 감상이 없지만, 그냥 그의 불행한 삶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 로이스 피흐너라투스 저, 최기득 역(2005), 새로운 미술의 이해, 예경◈ 류덕인(1998), 신 미술교육, 교학사◈ 서승원해설(1989), 서양의 미술16 - 뭉크편, 서문당◈ 에드바르드, 이충순 옮김(2000), 뭉크뭉크뭉크, 다빈치출판◈ 최병식 저(1989), 미술의 이해, 숙명여대 출판부, 서울◈ E. H 곰브리치, 최인역, 서양미술사, 열화당

  • 호미바바의 생애, 업적, 사상적 배경, 탈식민주의, 문화이론, 이론사례, 이론적 한계, 문화의 위치를 읽고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분석
  • 전향적으로 차용하는 것이 전지구적인 문화 환경에서 이질적인 문화들이 접촉할 때 발생하는 갈등과 투쟁, 차별을 협상할 수 있는 담론적 공간의 창출에 있어서 효과적이라 생각하고 이를 실천한다. 이를 위해 그는 서구의 이론을‘번역’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본다. 즉 서구의 이론을 주변부의 역사와 사회적 현실에 맞게 다시 읽고 다시 쓰는 과정을 거쳐야 함을 말하는 것이다. 3. 모리무라의 시리즈에 나타난 호미 바바의 이론사례19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고흐, 영혼의 편지73. 백범일지74. 버킷리스트75. 베니스의 상인76. 부분과 전체 77. 부자아빠 가난한아빠78. 톨스토이 부활79. 불편한 편의점80. 빅 픽처81. 빌딩부자들82. 사기열전83.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84. 사랑의 기술85. 사피엔스86. 살인자의 기억법87. 삶을 위한 수업88. 삼국유사 89. 상식밖의 경제학90. 생각의 탄생91. 선량한 차별주의자92. 설국93. 설득의 심리학94. 세일즈맨의 죽음95. 소년이 온다96. 소크라테스의 변명97. 쇼코의 미소9

  • [동양예술론] 잭슨 폴락의 동양예술론 관점에서의 고찰
  • 되었습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신 리빙하바나나 바스키아도 한 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나름대로 이 책 저 책 찾아보고, 인터넷도 뒤져가면서 쓴 보고서인데, 역시 쉽지는 않았습니다. 동양 예술론이라는 시각이 아직 저에게는 확실히 잡혀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단순히 영화감상문으로 치닫는 경향이 느껴져 여러 번 수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부족한 보고서나마 쓰면서 많은 것을 얻은 것 같습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전환의 이론적 배경으로서 자주 언급되는 구성주의 이론에 따르면 지식은 일방적으로 수용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구성한다고 한다. 즉 구성주의적 관점에 따르면 학습 과정은 학생이 스스로 지식을 재구성(reconstruction)하고 의미를 추구하는(effort for meaning) 적극적인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이 때 학습자는 더 이상 지식의 수동적 수용자가 아니라 능동적 생산자, 해석자라고 하겠다.실제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교육 활동은 개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