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디지털 지상파 방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 지상파 방송이란

2. 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현황 및 외국 사례 비교 분석

3. 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문제점

4. 디지털 지상파 방송에 대한 해결 방안

5. 디지털 전환이 갖는 의미
본문내용
디지털 지상파 국내 도입의 과정 및 현황

1997년 2월 본격적인 정책적 논의 시작

1998년 9월 “지상파 디지털방송 전파계획 보고서”

1999년 5월 국내실험방송 성공

2000년 9월 시험방송 시작

2001년 10월 본방송 시작

2001-2010년 아날로그와 디지털 동시방송

2010년 아날로그 방송 중단


DTV 전환법 제정

1) 아날로그 방송 종료일 06/12/31->09/02/17
“ DTV 보급률이 85% 이상일 것” 단서규정삭제


2) 아날로그TV방송용 주파수경매
이 대금을 DTV fund에 입금(08/06/30)
DTV fund에서 73.63$를 일반국고에 입금
(09/09/30)
규제자적 측면

- 새 전송방식에 알맞은 새로운 규제 부재
방통위원회 설립 이후 위원회 내 의견 합의에 어려움이 있음

- 수신기 도입 및 보급에 관련된 제도와 행정팀의 부재
DTV 전송방식 결정의 지연과 같은 유연하지 못한 대처로 인한 비용 발생 가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