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과리스크관리] 제조물배상책임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조물(완성작업) 배상책임보험이란?
2. 제조물 배상책임보험의 가입의 필요성
3. 제조물 배상책임보험의 가입 시 장점
4. 제조물 배상책임보험의 특징
5. 면책 사항
6. 보험가입시 유의사항
7. 가입 대상 및 절차
8. PL사고의 예
9. 제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및 사고처리 절차
- 본문내용
-
제조물 배상 책임 보험
1. 제조물(완성작업) 배상책임보험이란?
피보험자가 제조판매공급시공한 물품(생산물)이나 서비스의 결함 또는 제품안내서 및 경고 문구의 부적당함에 기인하여 타인의 신체나 재산에 손상을 입힌 경우, 제조업자나 판매업 자, 용역을 제공한 자가 피해자에게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보상하는 보험
2. 제조물 배상책임보험의 가입의 필요성
(1) 법률적 환경의 변화 - 제조물책임법의 시행
2002년 7월 1일 자로 제조물책임법이 시행됨에 따라 제조업자는 제조물의 결함으로 인 하여 소비자 또는 제3자에게 신체상, 재산상으로 손해를 입힐 경우 제조업자의 고의 과 실 여부에 관계없이 엄격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게 되었다.
(2) 민사소송의 증가추세
제조물책임법의 시행과 아울러 소비자보호단체의 증가 및 권리의식의 강화에 따라 소비자 에 의한 민사소송이 증가하고 있으며, 손해배상책임액의 규모 또한 고액화 되고 있다.
3. 제조물 배상책임보험의 가입 시 장점
(1) 경영수행의 안정성을 제공 한다.
(2) 소송업무를 대행케 함으로써 비용 및 인력자원의 효율성을 기할 수 있다.
(3) 기업이미지를 높일 수 있다.
(4) 기업신용도를 높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