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아동중심놀이치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후회없이...
- 목차
-
Ⅰ.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이론
1. 정의 4
2. 발달배경 5
3. 기본이론 6
Ⅱ.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접근법
1. 치료기법 7
2. 치료자의 역할 및 태도 7
3. 치료과정 9
Ⅲ. 아동중심놀이(play therpy의 실제
1. 사례 9
2. 놀이치료의 목표 10
3. 놀이치료의 치료적 의의 10
4. 놀이치료의 치료형태 11
5. 놀이치료대상 12
6. 놀이치료역사 12
- 본문내용
-
1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정의
아동의 선천적인 인간능력이라는 기본철학과 구조적으로 자기-지시적이 되는
아동의 능력에 대한 심오하고 부동의 신념 모두를 의미. 아동중심 놀이치료는
몇 개의 친밀감 형성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완전한 치료적 체제
아동에게 그들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
치료 경험을 통해 그들 자신을 알며, 그들 자신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성숙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허용적이고 이해력 있고 다정한 치료자가 아동의 말이나 놀이를 통해 느끼고 표현하는 것에 민감하게 반영해줌으로써 아동은 자신이 독립적인 인간으로 존중받고 있음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2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목적
아동의 내부지향적, 구조적, 진취적, 창조적, 자기 치유적인 힘을 방출하는 통 로와 아동을 연관시키는 것.
이런 철학적인 신념이 놀이실에서, 구조적인 변화의 결과로써 아동은 힘을 부 여 받고, 그들의 발달에 따른 능력들은 자기-탐구와 자기-발견을 방출하게 된 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